‘피부의 독’ 스트레스 사용 설명서

입력 2021-03-12 14:55  


[이진주 기자] 현대인은 늘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또 스트레스가 다른 스트레스를 야기하기 때문에 완전한 해소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만병의 근원이 되는 이는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여드름과 각종 염증을 유발하고 피부 자생력을 약화시키는 등 다양한 양태로 이어진다.

이처럼 새로운 질환을 발병하기도 하지만 기존의 질병을 악화시키는 사례도 많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피부염의 원인이 스트레스라는 사실을 많은 이들이 간과한다. 따라서 갑자기 생긴 트러블의 원인이 파악되지 않는다면 일시 기간 집중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는 결국 본인에게 알맞은 휴식 방법을 찾아 누적된 피로를 완화하고 나아가 정신·심리적 요인을 스스로 컨트롤하는 능력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친 피부의 활력과 생기를 되찾기 위한 관리 역시 소홀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이를 슬기롭게 극복할 방법을 살펴보자.

>> 스트레스성 피부 질환


스트레스는 탱탱한 피부에 꼭 필요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감소시킨다. 이는 처짐과 주름 등의 노화로 이어지고 그렇게 연약해진 장벽은 작은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질 뿐 아니라 세포 재생과 독소 배출에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이를 제때 풀지 못할 경우 가려움증, 두드러기, 발진, 부종 등 다양한 스트레스성 피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문제는 피부 세포에서 그치지 않고 호르몬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것. 특히 코르티솔과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과다 분비로 피지 생성이 활성화되면서 여드름과 알레르기와 같은 만성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 또한 부산피질 자극 호르몬에 의한 과색소침착과 악건성 증상도 잇따라 나타나기 때문에 결국 주기적인 컨디션 관리와 피부 상태 체크가 불가피할 수밖에 없다.

>> 스트레스 사용 설명서


그렇다고 해서 모든 스트레스가 피부에 해로운 것은 아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는 오히려 피부 건강을 정상화시키고 새로운 세포 생성과 함께 치유를 돕는다. 다만 만성일 경우 조기 노화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 그런 이유로 예방 차원에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생활 습관을 되짚어보고 긍정적으로 개선시켜야 한다.

또한 망가진 면역 체계와 체내 혈액순환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기능성 제품을 통해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다. 먼저 마스크 팩을 통해 휴식 겸 피부의 탄력과 미백 증진을 꾀하고 진정 효과의 밤을 덧발라 보호막을 형성함으로써 단단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 수 있다. 이어 오일 세럼을 활용한 페이셜 마사지로 독소 배출을 돕고 모든 유효 성분을 깊이 흡수시킬 것.

Editor’s Pick


1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2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시카 밤 유산균 발효 용해성분 락토 스킨 콤플렉스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본연의 힘을 기르고 마데카소 사이드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을 꾀한다. 요거트 같은 산뜻한 향과 끈적임 없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3 라포티셀 톱 업 앤 클리어 세럼 미백 기능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진주 추출물이 피부 톤을 개선시키고 세라마이드와 팔미토일팬타펩타이드-4 성분이 피부 건조를 방지해 탄력과 보습을 꾀한다. 촉촉한 고영양, 고농축의 오일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