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美 포브스 미니 1집 Part.2 집중 조명 "흔치 않은 기록"

입력 2021-03-11 08:43   수정 2021-03-11 08:44

원호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원호의 미니 1집 Part.2가 미국 포브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Forbes(포브스)는 지난 9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 K-POP 슈퍼스타 원호 월드 송 차트 전체 중 20% 차지’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개했다.

포브스는 “이번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신인 솔로 뮤지션 원호의 새로운 싱글 5곡이 진입하였으며, 이것은 전체 순위의 20%를 차지했다는 의미와 같다. 이러한 유형이 지배했던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빌보드 차트에서는 여전히 비교적 흔치 않다”라며 극찬했다.

이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올린 원호의 신작 중 ‘Lose(루즈)’가 5위를 기록했으며, 팝 싱어송라이터 Kiiara(키아라)와 함께 작업한 ‘Ain’t About You(에인트 어바웃 유)’가 18위를 기록했다”라며 “다른 3곡도 거의 나란히 나타나며 각각 22위, 23위, 25위를 ‘Devil(데빌)’, ‘WENEED(위니드)’, ‘FLASH(플래시)’ 순으로 차지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포브스는 ‘2021년 미국을 놀라게 할 K-POP 솔로 스타’로 원호를 선정하며 “그의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는 솔로 모험을 막 시작한 사람에게 주목할 만한 톱 앨범 판매 차트에 도달했다. 원호는 메이저 무대로 향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집중 조명한 바 있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원호의 미니 1집 Part.2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러브 시노님 #2 : 라이트 포 어스)’는 발매와 동시에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타이틀곡 ‘Lose(루즈)’는 해외 13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송 차트 TOP10에 진입했고, 수록곡 또한 아이튠즈 K-POP 송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대세’ 원호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한편 원호는 오는 28일 두 번째 온라인 단독 콘서트 ‘WONHO SPECIAL LIVE #WENEEDLOVE’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