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관’ 선정…내달 15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1-03-30 11:30   수정 2021-03-30 11:31

[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인하대 창업지원단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하대는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초기창업기업 22개사를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인하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연차평가 및 2021년 사업계획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선정해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과 함께 아이템 검증, 투자유치 기업설명회 등 창업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하대는 초기창업패키지사업 기계·소재, 정보통신 분야 등 총 25개 초기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해 인천지역 기술창업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인하대는 남동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과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등 제조업·4차산업 협업네트워크를 통해 우수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친환경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육성해 그린뉴딜과 신사업 활성화를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1년간 인하대 초기창업패키지관(창업보육센터)에 무상입주해 기술권리화와 상시 멘토링, 투자유치를 지원받는다. 인하대는 올해 ‘경인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를 개설해 창업자나 초기창업기업에 창업, 특허, 금융, 세무회계, 법률 등 창업단계별·업종별 상담과 맞춤형 창업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펀드인 ‘인하 비룡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초기창업기업에 집중투자하고 기업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다. 올 초 개인투자조합 1호를 결성해 2020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중 3개 기업에 투자했으며 현재 개인투자조합 2호 결성을 앞두고 있다.

인하대는 초기창업패키지 졸업기업도 네트워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아랩(i STARTUP LAB) 케어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공간과 홍보, 동문 네트워킹, 맞춤형IR 등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이기안 창업지원단장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을 통해 인하대가 가지고 있는 '공대가 강한 대학'의 명성을 바탕으로 경인지역 내 창업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신청 접수는 4월 15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zinysou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