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포·나이키…RBC가 꼽은 2분기 유망株

입력 2021-04-06 17:28   수정 2021-04-07 01:04

캐나다 투자은행 로열뱅크오브캐나다(RBC)가 2분기를 맞아 중·장기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올해의 종목을 제시했다. RBC는 매 분기 올해의 종목을 선정해 발표하는데 이번에는 휴마나, 캐나디언퍼시픽레일웨이, 홈디포 등이 새롭게 추천 목록에 올랐다.

6일 CNBC에 따르면 RBC가 올 2분기 선정한 최고의 유망 종목 30개에는 휴마나(HUM), 캐나디언퍼시픽레일웨이(CP), 비자(V), 나이키(NKE), 홈디포(HD), 달러트리(DLTR),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 등이 포함됐다. RBC는 “강한 실적 개선세를 보이면서 동시에 그동안 덜 올랐던 종목들이 새로 반영됐다”며 “상승 여력이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RBC는 이번에 새로 추가된 홈디포에 대해 “홈디포의 주택 인테리어 시장 점유율은 올 들어서만 16%포인트 올랐다”며 “소비자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인테리어 관련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캐나디언퍼시픽레일웨이는 미국 캔자스시티 서던 철도회사를 인수하기로 한 게 긍정적이라고 RBC는 진단했다. 캐나다와 미국, 멕시코를 연결하는 최초의 화물 철도망이 구축되기 때문이다. 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도 철도 사업은 밀접히 연관돼 있다.

캐나디언퍼시픽은 캔자스시티 서던 주주에게 주당 자사 주식 0.489주와 현금 90달러를 주기로 했다. 거래 규모는 250억달러에 달한다. RBC는 “성장성이 높아지면서 재평가할 때가 됐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의료서비스 기업인 휴마나는 동종 업계 대비 실적 개선세가 뚜렷할 것으로 RBC는 전망했다. 프랭크 모간 RBC 애널리스트는 “휴마나는 1차 진료와 전반적인 건강 진단 플랫폼으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동종 업계 경쟁업체를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RBC는 휴마나 목표주가를 470달러로 제시했다. 지금보다 20% 가까이 상승 여력이 남았다는 계산이다.

달러트리와 나이키, 비자도 재차 올해의 추천 종목에 올랐다. 나이키는 올해 6% 이상 떨어졌지만 이달 내로 주가 회복 가능성이 높다고 RBC는 보고 있다. 신발 부문의 매출 증가가 뚜렷하다는 점을 근거로 삼았다. 나이키의 목표주가는 165달러로, 130달러대인 현재보다 20%가량 상승 여력이 있다는 평가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