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코노미족, 스마트한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스캐너 솔루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21 09:51   수정 2021-07-12 15:52

홈코노미족, 스마트한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스캐너 솔루션

일상의 효율성은 높이고, 공간을 미니멀하게 만들어 줄 디지털 제품 각광
초경량 휴대용 스캐너부터, 북 스캐너, 포토 스캐너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팬데믹이 장기화되자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집’이 부상하고 있다.

올해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도 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제 활동 ‘홈코노미(Home+Economy)’의 가속화를 전망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이 일상이 되면서 ‘집’이 휴식공간에서 더 나아가 홈오피스, 홈스쿨링, 홈엔터테인먼트 및 홈트레이닝 공간의 역할까지 확장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한정적인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 기존에 있던 물건들의 부피를 줄이고 실용적인 홈이코노미 공간으로 재 탄생시키는 ‘미니멀라이프’가 다시 대두되고 있다. 기존 ‘미니멀라이프’는 소유하는 물건을 최소화하여 공간 자체의 심플함에 초점을 맞췄다면, 포스트 코로나시대 미니멀라이프는 스마트홈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 영역으로서 주거 공간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엡손에서는 직장인, 프리랜서, 학생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해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홈코노미족을 위한 꿀템을 소개했다.

사무실 서류 작업을 그대로, 집에서도 바로 서류 전송! 엡손 초경량 휴대용 스캐너 ‘ES-60W’
언택트 강의와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집에서도 업무를 처리할 일들이 많아졌다. 엡손의 휴대용 스캐너 ‘ES-60W’는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더라도 서류, 계약서, 법인카드 영수증 등 필요한 서류를 바로 스캔해 전송할 수 있어 문서 보안과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300g의 가벼운 무게와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 차지를 최소화하면서도 집에 쌓여 있는 중요한 문서들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어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전원 선 연결이 아닌 내장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집안 어디든 위치 변경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카페 및 이동 수단 등 외부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스캔이 가능하다. 함께 지원하는 ‘Epson DocumentScan’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장치에서도 손쉽게 스캔할 수 있다.



무겁고 공간을 차지하는 책들은 스마트폰 속으로! 엡손 북 스캐너 ‘ES-580W’
전공 서적, 두꺼운 악보, 다 읽은 책들은 스캔해서 보관하면 책 손상도 막고 공간도 확보할 수 있어 정리 및 수납에 도움이 된다. 북 스캔에 최적화된 엡손 ‘ES-580W’는 PC 없이도 스캔이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 모델로 일반적인 스캔 과정의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다.

일 최대 4,000매까지 대용량 스캔이 가능하고 초음파 이중 급지 감지 및 원고 보호 기능으로 스캔 과정에서 종이가 찢어지거나 구겨질 우려에서 자유롭다. 또 제품 전면부의 10.9cm 터치스크린에서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빛 바랜 사진첩 대신 고화질 스캔본으로 간직하자! 엡손 포토스캐너 ‘V850 Pro’ ‘V39’
추억이 담긴 필름, 개인 소장하고 싶은 작품, 아이 성장 기록사진들은 시간이 지나면 빛이 바래거나, 찢어지고 손상될 위험이 큰데다 해가 거듭될수록 부피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스캔해서 보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전문가용 포토스캐너 엡손 퍼펙션 ‘V850 Pro’는 원본 그대로의 선명한 색감과 형태를 유지해준다. 다양한 필름 스캔 장치를 지원해 최근 레트로 열풍으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사진관을 갈 필요 없이 셀프 필름 스캔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듀얼렌즈 시스템의 생생한 6,400dpi의 광학 해상도로 뛰어난 스캔 품질을 선보인다.

평판형 컬러 스캐너 퍼펙션 ‘V39’은 1.5kg의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의 모델로 함께 제공되는 받침대를 활용할 경우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차지가 적다. 스캐너 본연의 기능도 뛰어나다. 4,800dpi의 광학 해상도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Easy Photo Scan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편리한 스캔작업이 가능하다.

엡손 관계자는 “엡손은 스캐너가 사무실의 전유물이 아닌 재택근무, 작업실, 홈스쿨링 등 변화하는 작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며, “엡손의 다목적 스캐너로 공간 제약없이 효율적인 작업과 스마트한 미니멀라이프를 실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