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6월 22일 개막 앞두고 캐스팅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5-10 18:07   수정 2021-05-10 18:09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6월 22일 개막 앞두고 캐스팅 공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제작 CJ ENM)이 기존 배우들과 새로운 배우들의 조화로 기대감을 높이는 캐스팅을 갖추고, 오는 6월 22일 YES24 스테이지 1관에서 네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뛰어난 지능의 ‘헬퍼봇’ 올리버와 클레어가 만나 가장 인간적인 감정인 ‘사랑’을 느끼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작품속에서 미래형 로봇이라는 것과 대비되는 LP판, 반딧불이와 같은 아날로그 감성의 소재와 마음을 두드리는 어쿠스틱 사운드의 아름다운 넘버가 만나 작품만의 독특한 매력과 감성을 선사한다. 특히, ‘지능을 가진 로봇’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루면서도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로봇들이 보여주는 사랑의 본질과 때묻지 않은 순수함을 통해 특별한 울림을 선사하여 과학기술의 발달과 숨 돌릴 틈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잊고 지낸 감성을 떠올리게 한다.

이 작품은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을 시작으로 초연과 앵콜 공연에서도 매진 행렬로 파란을 불러일으켰으며 지난 시즌 관객 평점 9.7점을 기록했다. 흥행성은 물론, 작품성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2017년 제 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올해의 뮤지컬상, 음악상, 연출상, 여자인기상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2018년 제 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소극장 뮤지컬상, 극본/작사상, 작곡상, 연출상, 프로듀서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스케일의 대형 작품 속에서 굵직한 성과를 냈다. 2020년 2월, 미국 애틀란타에서 선보인 트라이아웃 공연이 현지 관객과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이어서 지난 8월 일본에서 진행된 라이선스 공연도 성황리에 마쳤다.

세 번째 시즌부터 CJ ENM과 함께 새로운 프로덕션으로 업그레이드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2021년시즌 공연은 작품의 오리지널리티를 더욱 섬세하게 살려줄 기존 배우들과 작품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새로운 배우들의 합류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옛 주인을 기다리는 아날로그 감성의 헬퍼봇5 ‘올리버’역에는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지컬 <미드나잇>, <시데레우스>, 연극 <오만과 편견>과 <얼음> 등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실력파 배우 신성민과 연극 <헤롤드와 모드>, 뮤지컬 <인사이드 윌리엄>, <베르테르>, <스위니토드> 등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공연계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는 임준혁이 새롭게 합류한다. 또한 이 작품의 리딩 공연부터 함께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시데레우스>, <광화문연가> 등 다수의 무대에서 쌓아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드라마 <오월의 청춘>, <빈센조>, <내가 가장 예뻤을 때> 등 최근 브라운관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는 정욱진이 다시 돌아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간에 더 가깝게 업그레이드된 헬퍼봇6 ‘클레어’역에는 뮤지컬 <포미니츠>, <시데레우스>, <미드나잇>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하며 신뢰받는 배우 홍지희와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모차르트!>, <보디가드> 등 작품을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 반열에 오른 해나가 새롭게 캐스팅되었다. 또한 뮤지컬 <그리스>를 통해 대극장에서도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지난 해 이 작품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해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은 한재아가 다시 무대에 오른다.

올리버의 옛 주인 ‘제임스’역에는 따뜻하고 다정한 캐릭터 그 자체로 초연부터 듬직하게 자리를 지켜주고 있는 성종완과 지난 해 새로운 ‘제임스’로 합류하며 부드러운 연기와 매력적인 보이스로 호평 받은 이선근이 다시 합류해 극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둥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신성민, 임준혁, 정욱진, 홍지희, 해나, 한재아, 성종완, 이선근이 출연하며, 오는 6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오는 18일 오전 11시에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통해 가능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