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에코마케팅, 그리티와 전략적 제휴.. 지분 5% 취득

입력 2021-05-17 15:36  

≪이 기사는 05월17일(15:3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 그리티가 마케팅 대행사 기업 에코마케팅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그리티는 17일 에코마케팅을 대상으로 33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의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13만5155원이다. 에코마케팅은 그리티의 지분 5%를 취득하게 된다. 납입일은 오는 25일이고,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6월 8일이다.

그리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브랜드 기획과 제품 개발부터 세일즈 및 마케팅에 관한 상호 협력은 물론 에코마케팅이 진출해 있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한 제휴도 함께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그리티의 온라인 자사몰인 '원더브라몰', '플레이텍스몰' 등에 에코마케팅의 다양한 성공 노하우를 적용시켜 퍼포먼스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리티가 국내에서 전개 중인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와도 협업을 진행해 나감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에코마케팅은 2003년 설립된 디지털 종합광고 대행사다. 미니 마사지기 '클럭', 젤 네일 '오호라',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등 홍보에 성공해 업계에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6년 8월 온라인 광고대행사 중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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