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주목한 곰표, 이번엔 '안녕! 곰표치킨너겟' 출시

입력 2021-05-27 10:17   수정 2021-05-27 11:32



뉴트로 열풍을 타고 의류, 가방, 맥주, 막걸리까지 콜라보 제품 출시마다 완판 행렬을 이어오고 있는 곰표가 다시 한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대한제분이 이번에는 콜라보가 아닌, 식생활과 직결된 곰표의 이미지와 맞게 ‘안녕! 곰표 치킨너겟’제품을 직접 출시하며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69년의 노하우가 담긴 배터믹스를 사용한 ‘안녕! 곰표 치킨너겟’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대한제분에서 출시하는 ‘안녕! 곰표 치킨너겟’은 이름처럼 소비자에게 말을 거는 독특한 패키지를 통해 고객과 더 깊은 교감을 만들고 싶다는 곰표의 진지한 니즈를 담고 있다. 5월 초 곰표는 커뮤니케이션 신소재 곰표체(곰표폰트)를 출시한 바 있다. 더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안녕! 곰표 치킨너겟’ 패키지 뒷면에 곰표체 QR코드를 인쇄하여 소비자들이 ‘곰표폰트’를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곰표의 트레이드마크인 ‘표곰이’ 모양의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다. 하림이 제조를 맡아 믿음을 더했다. 여기에 곰표만의 레시피를 거쳐 더욱 바삭하고 고소하게 탄생한 ‘안녕! 곰표 치킨너겟’은 기존의 퍽퍽한 너겟이 아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른바 ‘겉바속촉’ 너겟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곰표 특유의 혜자스러움을 담은 700g의 넉넉한 양을 제공함으로써 양과 질로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일 것으로 판단된다.

곰표 치킨너겟은 이전에 출시해온 곰표 상풍들과도 푸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고려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편의점 맥주시장에서 맥주 전통 강자들을 모두 꺾고 편의점 캔맥주 전제 매출 1위를 등극한 곰표 밀맥주와의 곰표맥㈜너겟, 매콤한 곰표떡볶이와의 곰표떡너겟, MZ세대의 힙한 주류로 우뚝 선 ‘표문막걸리’와도 어떻게 어우러질지 한껏 기대해 볼만하다.

대한제분에 따르면 ‘안녕! 곰표 치킨너겟’ 런칭 행사(담당 MD 정석주)는 롯데마트 전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9,480원인 치킨너겟을 6월 중순까지 행사가격 8,98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송파점과 수지몰점에서는 ‘곰표왔다곰’ 행사매대를 통해 내달 말일까지 곰표맥주부터 곰표국수, 곰표부침가루, 곰표튀김가루, 곰표플렉스팬까지 다양한 곰표 라인업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