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업무·주거 복합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 ‘THE GL’ 공급 나서

입력 2021-05-26 10:30   수정 2021-05-26 10:32



부동산 개발업체인 GL(지엘)이 다음달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GL메트로시티 한강'과 오피스텔 'THE GL'을 선보인다. 서울 서북부 관문에 자리하는 데다 한강 조망권도 갖춘 복합단지여서 관심을 끈다.

한강과 인접한 덕은지구 업무 11·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프리미엄 복합 지식산업센터라는 평가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6층~지상 21층 2개동(A·B동), 832실(연면적 12만8782㎡) 규모다. 오피스텔은 지상 23층 1개동, 420실((전용 29~60㎡))로 구성된다. 단지 1층에는 총 58실의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는다. 덕은지구는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한강공원과 연계한 '리버파크 브릿지'(보도육교)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강공원 내 노을캠핑장, 난지캠핑장 등이 가깝다.

한강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지상 4층을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VIP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함한 로비층으로 설계했다. 4층 이상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에서도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층별 '한강 뷰 라운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4층 커뮤니티 공간을 A타워와 B타워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로 연결하고 4층 옥상정원과 A·B타워 각각의 옥상정원을 설치한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청약 규제, 분양권 전매 제한 등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지방세특례제한법에 의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 등이 주어진다.

오피스텔도 지식산업센터와 마찬가지로 덕응지구 맨 앞자리에 들어서 한강 조망을 확보할 전망이다. 3층 일부 실에 테라스 특화 설계를 도입하고 4~23층도 한강 조망(일부 실 제외)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단지는 자유로와 강변북로를 통해 서울 마포 및 종로업무지구는 물론 한강을 기준으로 마주하고 있는 마곡업무지구, 여의도업무지구 등으로 오가기 편하다. 여기에 서울 문산간 고속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원종~홍대선 덕은역(가칭)이 개통하면 서울 서부권으로 이동이 쉬워질 전망이다.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425의94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