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푸두봇·벨라봇’,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 수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10 11:43   수정 2021-07-12 15:06

브이디컴퍼니 ‘푸두봇·벨라봇’,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 수상

브이디컴퍼니(vd company, 대표 함판식)의 서빙로봇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이 ‘2021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에서는 최초 사례다.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성공적인 국내 소비자 감독 서비스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은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브이디컴퍼니(vd company)는 국내에 처음으로 서빙로봇을 도입한 스타트업이다. 브이디컴퍼니는 자율주행 서빙로봇을 통해 테크와 외식업의 융합을 통한 사업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들의 매장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서빙로봇 도입 매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은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방식으로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고객이나 홀서빙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사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로봇 도입 시 하루 10km 이상의 거리를 서빙하는 직원들의 업무 강도를 절감시켜 직원들이 질 높은 고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미래 기술로만 여겨졌던 인공지능 로봇 서비스를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서빙로봇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에는 자율주행 기술에 쓰이는 라이다(LiDAR)와 RGBD 센서가 탑재되어 공간을 인지하고 장애물을 회피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자율주행한다. 복잡한 매장 환경에서는 다수의 로봇이 협동으로 서빙하며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식 외식문화에 최적화된 4개의 대형 트레이를 활용해 여러 테이블을 한꺼번에 커버하며 가짓수가 많은 반찬 식기류 등을 편하고 편리하게 서빙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설계로 4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운영되는 것도 브이디컴퍼니(vd company) 서빙로봇의 장점이다.

최근에는 늘어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서빙로봇 ‘푸두봇(PuduBot)’을 화성과 이서 휴게소에 설치해,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짬뽕 브랜드인 (주)이비가푸드와 서빙로봇 솔루션 도입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외식업체와의 제휴를 진행 중이다.

브이디컴퍼니(vd company) 함판식 대표는 “기존의 가치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AI기술로, 새롭고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2021년까지 누적 2,000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특히 한국 외식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으로 소비자서비스만족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F&B를 운영하시는 사업주는 물론이고 사업장의 직원들과 사업장을 찾는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효용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브이디컴퍼니(vd company)의 자율주행 서빙로봇은 전국 400여 개 레스토랑과 F&B 식음업장에 약 700여 대의 로봇이 현재까지 누적 400만 건의 서빙업무를 수행했으며, 누적 서빙거리는 14만Km다. 현재 브이디컴퍼니는 홈페이지 또는 서빙로봇 무료 시연신청 페이지를 통해 시연신청을 하면 로봇 컨설턴트가 서빙로봇을 가지고 업장에 방문하여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 시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