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용품 이커머스 시장 선도 목적
-업무 협약 2년 연속 체결
불스원이 커머스포털 11번가와 2년 연속으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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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지난 2020년 6월 자동차관리용품의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11번가와 전략적 업무제휴협약(JBP)을 맺었다. 이후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협업을 계속해 왔다. 이를 통해 거둔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지난 1년간 11번가 내 불스원 자동차관리용품 판매액은 전년 대비 약 20%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20년 4분기에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 코너인 '라이브11'을 매월 진행하며 시연 등을 통해 초보 운전자 및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불스원은 올해도 11번가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을 필두로 한 공동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리 용품 사용법 및 효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 할인쿠폰 및 사은품 등 혜택 중심의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매월 11번가 단독으로 선공개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도 진행한다. '월간 십일절', '브랜드 딜', '브랜드 위크' 등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1번가의 주요 프로모션에 참여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유지, 확대해 나가게 된다.
이금영 불스원 부사장은 "앞으로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늘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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