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2' 소개팅남 이규형→익순 친구는 남자?…흥미진진한 반전 포인트 셋

입력 2021-07-06 17:24   수정 2021-07-06 17:25

슬의생2 (사진=tvN)


더 깊어진 스토리와 관계의 확장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으며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지난 방송 속 흥미진진한 세 가지 반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송화(전미도 분)의 소개팅남(?) 이규형, 반전의 등장

지난 방송에서 송화는 담당 환자 보호자에게 소개팅 제안을 받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내 송화는 병실에서 환자의 오빠(이규형 분)와 마주쳤고, 그는 불편해하는 송화에게 커피를 권하며 자연스럽게 자리를 피하는 센스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송화에게 오랜 친구 사이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여자친구가 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여자친구의 고백으로 사귀게 됐다고 말한 그는 “처음에는 거절했죠. 제일 친한 친구인데 어색해지는 게 싫다고. 지금처럼 가장 친한 친구로 지내라고요”라며 익준(조정석 분)의 고백에 대한 송화의 답과 비슷한 말을 해 흥미를 높였다. 또한 그는 “같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요. 교수님도 그런 사람 있으세요?”라고 물었고, 미소 짓는 송화의 시선 끝에는 장난스러운 익준의 모습이 포착돼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깜짝 등장한 이규형이 극중 연인이 된 과정은 송화와 익준의 현재 상황과 많이 닮아 있어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 변화를 기대하게 한다.

# 율제병원 최고 매너남 정원(유연석 분)이 비밀 연애를 시작했을 때 생기는 일?

한편 비밀 연애 중인 정원과 겨울(신현빈 분)의 아슬아슬한 둘만의 데이트는 극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병원 앞에서 겨울에게 조수석 문을 열어주는 다정한 정원에게 “사람들이 보지 않을까요?”라고 걱정하는 겨울과 달리 정원은 “누구 있었어? 아무도 없었어”라며 겨울을 안심시켰다. 이내 정원의 차가 출발하자 석민(문태유 분), 선빈(하윤경 분), 성영(이찬형 분), 재신(양조아 분), 윤복(조이현 분)의 당황한 표정이 포착됐다. 하지만 이들의 반응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갔다. 누가 봐도 사귀는 사이로 의심됨에도 전혀 그럴 리 없다는 듯 입을 모아 “역시 안정원 교수님 젠틀하시네요. 몸에 매너가 완전 뱄어요”라고 단언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는 교수들이 모인 자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정원이 자연스럽게 물 뚜껑을 따서 겨울에게 건네자 모두의 시선이 두 사람에게 집중됐다. 잠시 정적이 흐른 뒤 교수들은 박수를 치며 “역시 안정원. 전공의 잘 챙겨. 자상한 거 인정”이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 유학 중인 익순(곽선영 분)이 가장 의지하고 있는 친구 세경이 남자?

여기에 친구들과 여행을 간 익순이 연락이 닿지 않아 걱정하던 준완(정경호 분)은 드디어 연결된 전화 속에서 그녀의 교통사고 소식을 듣게 됐다. 하지만 여기서 또 한 번의 예상치 못한 반전 상황이 드러났다. 익순의 사고 소식을 전한 상대에게 준완이 누구냐고 묻자 “저는 고세경이라고 합니다. 익순이랑 같은 건물에 살고 있고요. 지금 익순이랑 제일 친한 친굽니다”라고 답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 것. 그동안 익순이 말해왔던 가장 의지하고 믿고 있는 친구 세경이 남자라는 사실이 드러나며 호기심을 한껏 끌어올렸다. 장거리 연애로 조금은 지친 모습을 보였던 준완의 앞에 등장한 익순의 남사친 세경이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되며, 오는 8일(목) 오후 9시에 4회가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