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나눔의 집 사태…'이재명-윤석열' 싸잡아 비판

입력 2021-07-26 23:03   수정 2021-07-26 23:15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김두관 의원이 '나눔의 집' 사태를 언급하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싸잡아 비판했다.

김 의원은 2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전 총장은 나눔의 집을 입에 올리지 마시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 하루도 쉬지 않고, 한마디 한마디 일거수 일투족이 이율배반에 윤로남불이다. 이번엔 나눔의 집이다. 월주스님 영결식에서 윤석열 전 총장이 또 올챙이적 기억을 잊고 유체이탈 화법을 구사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전 총장은 나눔의 집 사태에 대해 "군사 독재정권보다 정교하게 국민의 자유를 말살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관련 수사를 거론하며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 표창장 하나 위조한 증거를 찾겠다고 70군데를 압수수색까지 해가며 한 집안을 도륙내고 인격학살을 자행한 행적을 벌써 잊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경기도의 나눔의 집 처분에 대해 절대 말할 자격이 없는 사람이 윤석열이다. 월주스님이 살아계셨다면 죽비로 수백번 등짝을 내리쳤을 사람"이라면서 "그냥 침묵하시라. 검찰권을 권력욕에 이용하고 수많은 사람들의 인권 말살에 앞장섰던 어두운 과거만 더 부각될 뿐"이라고 일축했다.

김 의원은 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나눔의 집에 대한 처분에 대해서도 말을 보탰다.

그는 "월주큰스님께서 큰 상심을 얻고 몸져 누우신 것이 나눔의 집으로 인한 세간의 비난 때문이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경기도가 큰 스님을 포함한 5명 이사진을 사임처분한 것에 극도의 상심을 하셨다는 점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검찰도 불기소 처분한 일을 그렇게까지 했어야 했나 하는 점에서 몹시 아쉽다. 행정을 하다보면 지인의 일도 추상같은 기준으로 해야 할 때가 있고, 처음 보는 사람의 일도 사정을 봐가며 할 때도 있는 법인데, 유독 이재명 후보께서는 언론에 날 만한 사안에 대해서만 더 추상같은 기준을 들이민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게 원칙을 지키려는 것인지 아니면 전격적인 해결사 이미지를 쌓아 표를 얻겠다는 것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이 지사도 원행스님을 통해 간접적으로 사과할 것이 아니라 큰 스님 영전에, 전체 불교계에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2일 입적한 월주스님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지원시설인 '나눔의 집' 설립자다. 20년 넘게 '나눔의 집' 이사장을 지냈지만 지난해 '나눔의 집' 내부 고발 형태로 후원금 유용 논란 등이 불거지며 이사장 직에서 내려왔다.

당시 민관합동조사에 착수한 경기도는 후원금 용도 외 사용, 보조금 목적 외 사용, 기부금품법 위반 등을 이유로 월주스님 등 승적을 가진 나눔의 집 이사 5명을 해임 처분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