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비씨카드·닐슨컴퍼니, 데이터 동맹

입력 2021-08-11 18:14   수정 2021-08-12 01:47

이마트24가 비씨카드, 닐슨컴퍼니코리아와 데이터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데이터 교류·분석, 빅데이터 기반 공동 리서치, 데이터사업 모델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마트24의 오프라인 판매 데이터와 비씨카드의 소비 데이터, 닐슨컴퍼니코리아의 분석 노하우를 결합해 편의점 소비 트렌드를 정밀 분석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상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 최원석 비씨카드 대표, 최경희 닐슨컴퍼니코리아 대표는 지난 10일 비씨카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해 각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대표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가맹점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최적의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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