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뷰티 부문

입력 2021-08-29 16:42   수정 2021-08-30 17:58

핏과 착용감 다잡은 교복…까다로운 10대들도 반했다
아이비클럽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학생복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아이비클럽은 2001년 제일모직으로부터 단독법인으로 분사해 학생복 전문 기업으로 재탄생했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 아이비클럽’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과 스타일을 갖춘 학생복 전문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비클럽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의 국산 섬유제품 인증마크를 획득한 국내 생산된 고품질 원단을 활용하고 편안한 기능성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복 업계를 선도하며 올해 조달청 공시를 기준으로 국내 브랜드 전국 주관 구매 낙찰률 1위를 기록했다.

아이비클럽은 성장하고 도전하는 10대의 건강한 모습을 브랜드 이미지로 담아내기 위해 모델 선정을 비롯한 광고에도 신경쓰고 있다. 현재는 미스터트롯 출신인 정동원과 신인배우 오예주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환원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2004년부터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국제구호 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에 25억원 상당의 교복 기부를 했다. 해외구호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베트남 저소득층 아동을 위해 30억원 상당의 교복 7만5000벌을 기부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이 낳은 효자…안티에이징 9년 연속 1위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안티에이징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라비다 브랜드를 출범시켰다. 라비다는 세포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셀로부터 출발하는 ‘스마트 스킨 사이언스’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약화된 세포 간의 신호 전달 기능을 활성화하는 파워셀 성분(피토S1P™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피부 과학 화장품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국책과제를 통해 피부의 근원적 힘을 강화시키는 신호전달을 통해 피부의 탄력 및 투명도, 보습 기능을 담당하는 물질을 조절하는 시그날로좀™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런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 베스트셀러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다. 출시 이후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에센스 제품이 됐다. 지난해 내놓은 ‘라비다 유스 프로틴 세럼’은 발표 오일이 영양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에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해줘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너진 피부 장벽 살려주는 ‘아토베리어365’ 크림
아모레퍼시픽의 에스트라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더마보습케어 및 병원화장품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에스트라는 병의원 유통을 기반으로 한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다. 더마코스메틱이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과 피부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를 합성한 말이다. 에스트라는 의약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대해 연구하고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에스트라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는 브랜드로서 메디뷰티를 콘셉트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에스트라는 소비자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원료에서부터 제형까지 실질적인 해결책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트라의 주요 제품 라인업으로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케어하는 ‘아토베리어365’와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 에너지를 전달하는 ‘리제덤365’,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토털 밸런싱 케어 ‘테라크네 365’, 급민감 피부를 위한 ‘에이시카 스트레스’ 등 시판용 라인이 있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메디뷰티를 지향하는 본 브랜드가 6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에스트라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31년 된 스위스 헤어관리 브랜드
스위스 헤어관리 브랜드 라우쉬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두피케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라우쉬는 1890년 독일의 미용 장인 JW라우쉬가 허브 잔액을 이용한 최초의 헤어 제품을 개발하여 시작됐다. 올해로 출시 131주년을 맞은 라우쉬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피와 모발 고민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우쉬는 주원료인 허브 재배부터 제품 생산까지 자체 생산 과정을 거친다.

라우쉬는 두피 및 모발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덟 가지 제품을 갖췄다. 펌ㆍ염색 보호, 비듬 각질 케어, 지성 두피 청정 등 각각의 고민 해결에 적합한 천연 원료를 사용한다. 펌ㆍ염색 보호 샴푸의 경우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산을 활용해 펌ㆍ염색 효과는 유지하고 모발 손상은 줄인다.

라우쉬의 베스트셀러는 모근ㆍ모발 강화용 샴푸인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샴푸’다. 이 제품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약해진 모근과 가늘어진 모발을 강화해준다.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가꿔주는 화이트 윌로우 껍질 성분과 부드러운 계면활성제를 함유했다. 노폐물 정화부터 두피 영양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외부 환경에 의해 예민해진 두피를 관리해준다는 평가다.

한편 라우쉬는 친환경 정책을 철저히 고수하고 있다. 제품에 함유된만큼 야자나무를 다시 심어 보호하고, 최소한의 제품에만 2차 포장재를 사용한다.
저자극 자연유래 성분…예민한 피부에도 순하게
뷰티팩토리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리얼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연주의 화장품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아리얼은 저자극 자연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한 화장품을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고 아름다움을 지킨다는 철학을 표방하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변화 그 이상의 가치, 자연의 검증된 효능, 최상의 원료 자연, 궁극적인 혁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해 지었다.

아리얼의 인지도를 높인 베스트셀러 중 하나는 ‘세븐데이즈 마스크팩’이다. ‘세븐데이즈 마스크팩 카렌듈라 P’는 화장품 평가 플랫폼 글로우픽 사용자들로부터 제품 만족도 96.5%를 받은 제품으로 2021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즈 루키 엠블럼’을 수상했다.

아리얼의 클렌징 티슈와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 등 클렌징 제품들 또한 글로우픽, 화장품 체험ㆍ후기 플랫폼 15그램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아리얼은 지난해 99.99%의 살균력을 내세운 ‘클린 앤 세이프 핸드 세니타이징 티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미국 아이허브에서 소독 티슈를 포함한 4개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지난해 7월 기준)를 기록했다. 발광다이오드(LED) 콘셉트의 ‘LED 루미 마스크팩’도 선보였다.

아리얼 측은 “소비자 수요를 정확히 충족시키는 상품들을 출시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순한 성분을 토대로 소비자에게 필요한 좋은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운동복 넘어 데일리웨어로…‘K레깅스’ 열풍 주도
안다르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안다르는 레깅스를 운동시 착용하는 액티브웨어를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데일리웨어로 안착시킨 브랜드로 꼽힌다. 안다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서스테이너블 컬렉션’을 출시했다.

자연에서 얻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하거나, 생산공정에서 생긴 자투리 원단을 엄격한 기준을 통해 재탄생시키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안다르의 철학이 표현된 제품 라인이다.

‘서스테이너블 컬렉션’은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패션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안다르는 최근 열풍인 홈트레이닝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부터 레깅스 제품 리뷰에서 홈트, 외출복, 편안함 등 키워드가 다수 노출되는 상황에 착안, 애슬레저룩 산업의 방향성을 설정했다.

안다르의 노력은 ‘K-레깅스’ 열풍으로 번졌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7년 6801억원에서 지난해 7620억원으로 12% 성장했다. 올해도 5% 이상 성장해 시장 규모가 8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다르는 지난해 11월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에서 주최한 ‘상하이 한국관광공사 콘텐츠 언박싱 데이’에 한국 대표 패션 브랜드로 단독 참가하기도 했다.

박효영 안다르 대표이사는 “안다르는 좋은 제품과 더불어 환경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브랜드로 고객들에 다가가고자 한다”며 “K-레깅스의 인기에 발맞춰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흘러내리지 않는 푸딩 타입 염모제로 셀프 염색
동성제약의 이지엔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염모염색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동성제약의 염모제 브랜드 이지엔은 독특한 제형과 색상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누려 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미용실에 가는 대신 집에서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염모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 라인인 ‘푸딩 헤어컬러’는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도록 하는 탱탱한 푸딩 타입 제형이 장점이다. 염모제를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혼자서도 쉽게 염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패키지도 귀여운 푸딩 모양을 택했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에서도 이지엔은 독특한 컬러 감각을 선보였다. 이지엔은 지난 6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그중 ‘애쉬 블루 그레이’와 ‘애쉬 퍼플 그레이’는 기존 그레이 컬러에 블루와 퍼플을 한 방울 떨어뜨린 듯한 신비로운 색상을 선보였다.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의 다양한 컬러 중에서도 ‘스모키 애쉬’ 라인은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깊은 애쉬 색상연출을 원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결과다. 함께 출시된 ‘톤 브라운’ 라인 4종은 퍼스널 컬러에 딱 맞는 헤어컬러 연출을 도와준다. 웜톤, 쿨톤은 물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뮤트톤의 브라운 컬러까지 구현했다. 이외에도 이지엔은 세련된 턴컬러 색상으로 구성된 ‘스타일리쉬 턴’ 라인, 새치머리도 밝은 컬러로 염색할 수 있는 ‘그레이 커버’ 라인 등을 선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