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전두환 옹호' 논란에 "윤석열, 망언한 것 없다"

입력 2021-10-20 14:38   수정 2021-10-20 14:39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전두환 옹호' 논란에 휩싸여 공격을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망언한 것이 없다"라고 평가했다.

전 전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 때리기가 여야 불문 '원팀'인 듯하다"며 "'전두환 이 분, 군사 쿠데타와 5·18을 빼면 정치 잘했다는 분들도 있다', '군에 있어 조직 관리를 해봐서 만기친람하지 않고 전문가에게 일임해 일이 잘 돌아갔다', '최고 전문가를 내세워 일해야 국민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중 틀린 말이 있느냐"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독해력이나 이해력을 거들 필요 없이 최고 전문가에게 일임하는 행동을 강조한 것"이라며 "당시 김재익 수석이 진짜 경제 대통령을 잘했는데 현 정권은 장하성, 김수현, 김상조 전 정책실장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으로 인해 국민이 고생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은 12·12 모의재판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선고해 몸을 숨겼던 개인사가 있다"며 "그런데 맹공을 퍼부은 홍준표 의원은 지난 2017년 '박정희와 전두환을 잇는 TK 희망이 되겠다'라고 했다. 옹호발언보다 수위가 높지 않으냐"라고 주장했다.

이어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윤 전 총장에게 직격타를 날렸지만 전 전 대통령에게 넙죽 엎드려 큰 절도 했었다"라며 "윤 전 총장은 망언한 것이 없다. 그가 밝힌 입장문도 적절했다. 이걸 읽고도 공격한다면 극성 친문이거나 민주당 지지자"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9일 국민의힘 부산 해운대갑 당협 사무실을 방문해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며 "호남에서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계신다"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를 두고 여야를 불문하고 공세가 쏟아지자 윤 전 총장은 입장문을 내고 "제가 하고자 했던 말은 대통령이 되면 각 분야 전문가 등 인재를 적재적소에 기용해서 제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모든 걸 좌지우지하지 않고 각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이 능력과 기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서 국정을 시스템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