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100% 향해 달린다…24개 브랜드 수상 영예

입력 2021-10-26 17:57   수정 2021-10-26 17:58

브랜드가 오로지 상품의 연구와 개발, 생산, 판매에만 몰두하던 시대는 지났다. 각 분야의 수많은 브랜드가 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체인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선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는 추세다. 고객만족도가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 성장 등 모든 부분에 직결되는 시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고객 역시 자신의 만족을 위해 불철주야 총력을 다하는 브랜드에 호감을 보이며 응원하고 있다. 지속적인 상품·서비스 연구개발부터, 합리적인 가격 책정,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기획, 실속 있는 구매 혜택 지원, 친절한 상담까지 다각적으로 정성을 다하며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를 마다할 소비자는 없다. 동질, 동가의 상품들이 눈앞에 놓여 있다면 자신의 기쁨을 위해 힘쓰는 브랜드의 상품을 택하는 게 당연지사다.

브랜드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진심을 다하고, 고객이 이에 감동받아 애착을 갖는 ‘이심전심’은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는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이른바 ‘착한 브랜드’로 회자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상품·서비스 수요 증가와 브랜드 성장에 순풍으로 다가온다. 고객은 니즈에 부합하는 합리적, 효율적 구매활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넘어 행복까지도 만끽할 수 있다.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이처럼 고객만족을 목표로 전심전력을 다해 브랜드와 고객이 이심전심으로 하나 된 분야별 브랜드를 선정 후 시상했다. 이로써 현 시장에서 모범적인 고객 중심 경영 브랜드의 표본을 확립, 제시하고 모든 수상 브랜드의 노고를 격려하는 동시에 시장의 주역인 소비자에게 수상 브랜드의 노력을 알렸다. 올해에는 총 24개 브랜드가 고객만족도 높은 우수 브랜드로 낙점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심하고 단 한 명의 고객에게도 큰 만족감을 안겨주고자 마부작침의 자세로 노력을 다하는 브랜드의 사기를 북돋는 한편, 소비자에게 효율적인 소비를 돕는 현명한 소비 지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수상 브랜드
◆ 화장품(더마코스메틱) 부문 ‘CLIV’

CLIV(클리브)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주)아미코스메틱의 홈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다. 대표 상품은 고품질 수분 앰플인 ‘CLIV 멀티 히아루로닉 앰플(멀티 히아루로닉 하이드레이팅 앰플)’이다. 본 제품은 피부 방어막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약화돼 고보습 기초화장품을 아무리 발라도 금세 건조해지고 당기며 예민해지는 건성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화장품(헤어케어) 부문 2년 연속 ‘Mihwanghoo(미황후)’

Mihwanghoo(미황후)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화장품 전문 기업 (주)엠앤케이코리아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다. 국내를 넘어 티몰, 타오바오 등 중국 온라인 채널과 KK 관을 비롯한 중국 내륙 CS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특히 지난해 샴푸 단품 수출액 80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해냈다.

◆ 산업(업사이클) 부문 ‘seeming’

seeming(씨밍)은 자연순환 환경기업 (주)현대E.I의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폐의류 중 일반 가죽보다 가볍고 유연한 가죽의류는 가방과 파우치, 트레이, 소품 등으로 만든다. 한복 저고리의 자수와 문양, 부분적 특성을 살린 부채와 넥타이, 가방도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명품’으로 고유의 가치를 자랑한다.

◆ 주방용품(방짜유기그릇) 부문 2년 연속 ‘명성유기’

명성유기는 전통 유기그릇을 현대적 테이블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킨 브랜드다. 전통의 장점을 고수하면서 현재와 미래의 식탁에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을 갖춘 것은 물론 사용하기까지 편리한 방짜 유기를 대중화하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소비자가 자사 유기의 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숙련된 장인과 고유의 기술력으로 정성껏 제품을 제작한다.

◆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 ‘바로연’

(주)바로연 결혼정보(CMO 이무송)는 노블레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다. 차별화된 다양한 성혼·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혼율을 높였으며, ‘바른 만남’과 ‘바로 결혼’이라는 모토 아래 미혼남녀의 바른 만남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감성매칭 시스템과 스피드매칭 시스템을 제공하고 회원 중심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해마다 높은 성혼율을 기록하고 있다.

◆ 주방가전(소형가전) 부문 4년 연속 ‘베스트하임’

베스트하임은 (주)에쎄르의 주방·생활 가전 브랜드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방·생활 가전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공기 순환 방식의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변기의 각종 균과 바이러스를 최대 99.9% 살균하는 ‘베스트하임 안심변기 살균기’, 신개념 물걸레 청소기 ‘리클린 오수분리 청소기’, 스팀청소기, 열풍기 등을 선보인다. ‘베스트하임 원적외선쿠커’도 출시할 예정이다.

◆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 ‘본쉬즈(BONSHE'S)’

본쉬즈(BONSHE'S)는 주식회사 본쉬즈코리아(대표이사 김대순)가 2016년 10월 론칭한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2016년 중국을 시작으로 홍콩, 미국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 상표등록을 마쳤다. 특히 이곳의 동충하초 추출물 함유 화장품(마스크팩, 클렌징폼, 에센스 등)은 품질이 뛰어난 것은 물론, 높은 안전성을 입증해 중국위생허가(CFDA)까지 받았다.

◆ 가구(침대·매트리스) 부문 ‘세진침대’

세진침대는 가구 브랜드 파로마의 제품까지 생산·판매하는 25년 전통의 침대·매트리스 전문 기업 (주)세진TLS(대표 전명진)의 가구 전문 브랜드다. 전통적인 침대와 매트리스뿐 아니라, 품질 경쟁력을 갖춘 중저가 모션베드와 토퍼 매트리스, 다양한 가구(소파, 테이블, 거실장 등)까지 선보여 온라인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 교육(손해평가사) 부문 2년 연속 ‘에듀야’

에듀야는 탁월한 강사력을 바탕으로 손해평가사 시험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전문성과 실력이 검증된 뛰어난 강사진과 완벽한 시험 출제경향 분석으로 제6회 손해평가사 시험에서 전체 합격자(566명)의 절반에 육박하는 합격자(269명)를 배출했다. 특히 이곳의 온라인 강의는 현장감이 살아있는 진행형 강의라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 산업(에너지저장장치) 부문 ‘에이스엔지니어링’

1991년 설립된 (주)에이스엔지니어링(대표 유대연)은 생산된 전기를 저장한 뒤 필요시 공급해 주는 에너지 저장 장치(ESS) 컨테이너 및 특수 컨테이너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컨테이너 제조 기술을 도입하고 제3국으로 이전하는 등 컨테이너 제조 업계의 선봉장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곳의 에너지 저장 장치는 고객 만족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다.

◆ 건축(전원주택) 부문 3년 연속 ‘엔아이건축’

(주)엔아이건축은 전원주택 설계부터 인테리어, 시공,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전원주택 설계·시공 서비스를 제공해온 전문 기업이다. 튼튼한 구조의 안전한 집, 가족 구성원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설계·시공을 선보이며, 건축주의 삶을 녹여내는 설계를 목표로 직영 공사를 고집한다. 최근 양평 자연이온빌리지 건축 시공사로 선정돼 건축업계의 이목을 모았다.

◆ 식품(밀키트) 부문 ‘열혈셰프’

열혈셰프는 (주)윈홀딩스(CEO 박환찬)의 맛집·밀키트 전문 브랜드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 시대의 도래, 간편한 식사를 추구하는 추세에 발맞춰 성수동 맛집 ‘열혈쭈꾸미’를 시작으로 전국 맛집 메뉴를 요리와 밀키트로 제공하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모든 메뉴와 밀키트를 HACCP 및 GAP 인증 시설에서 제작해 출시한다.

◆ 외식(한식) 부문 ‘열혈쭈꾸미’

열혈쭈꾸미는 (주)윈홀딩스(CEO 박환찬)의 대표 외식 브랜드이자 대표 메뉴다. 2014년 서울 성수동 갈비 골목에 6.5평 작은 가게로 시작했으나 차별화된 조리 노하우와 신선한 양질의 재료, 고객만족을 향한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렸다. 맛있는 식당으로 방송에 다수 출연했고, 수많은 인플루언서에게 호평받았다. 최근 출시된 ‘열혈쭈꾸미 밀키트’로도 맛볼 수 있다.

◆ 유아용품(교육용 완구) 부문 ‘요미몬’

요미몬은 (주)유비윈의 영유아 교육용 완구 전문 브랜드다. 기존 유아 포스터와 사운드북을 결합한 신개념 유아 학습지 ‘요미몬 빅북’과 한층 진화된 유아용 학습벽보 ‘요미몬 사운드차트’로 엄마들과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출시를 앞둔 스마트 스토리텔러 장난감 ‘요미몬 베이비오디오’와 홈스쿨링 교구 ‘요미몬 키즈탭’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식품(슈퍼푸드차) 부문 ‘웰그린’

웰그린은 (주)그린티앤지인터내셔날의 슈퍼푸드차 전문 브랜드다.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슈퍼푸드를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티백차로 공급하고 있다. 웰그린 슈퍼푸드차 라인은 ‘아티초크차’, ‘노니차’, ‘그라비올라차’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아티초크차는 풍부한 영양소와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한 아티초크로 만든 제품으로, 무카페인과 저칼로리,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 주방가전(음식물처리기) 부문 3년 연속 ‘웰릭스’

웰릭스렌탈(주)의 웰릭스 음식물청소기는 싱크대에 부착하기만 하면 음식물 쓰레기를 간편하게 처리해 주는 빌트인 방식의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설거지를 할 때 배수구에 음식물을 넣고 발판을 밟으면 디스포저가 강력한 고속 회전을 통해 음식물을 작은 크기로 분쇄한다. 이후 음식물을 세라믹볼이 한 번 더 미세하게 분쇄 및 분해하고 미생물로 액상 분해해 자동으로 배출한다.

◆ 서비스(기업복지) 부문 4년 연속 ‘웰빙클럽’

(주)웰빙클럽은 기업체 임직원이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직원 복지 플랫폼 기업이다. 이곳의 멤버십 제도를 통해 골프, 수영 등 스포츠 시설과 공연 및 영화 관람 등 문화생활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기업을 포함한 기업체 1,200여 개가 선택한 곳으로, 전국 1,000여 개 제휴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 가구(원목가구) 부문 ‘인까사’

인까사는 주식회사 혜영인까사의 원목가구 전문 브랜드다. 둘째가라면 서러운 고품질 원목과 높은 업력에서 비롯된 우수한 기술력, 원목 본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한 양질의 원목가구로 소비자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모든 제품은 내구성이 높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홈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는 모던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 헬스케어(양변기리프트시트) 부문 ‘조은리프트’

조은리프트는 재활·복지 기기 전문 기업 (주)씨피씨가 개발해 선보이는 국내 최초 양변기 리프트시트(양변기 자동 기립 보조장치)다. 거동이 여의치 않은 노약자와 장애인이 양변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재활보조 기기로, 국내 특허는 물론 미국과 중국, 일본 등 해외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특히 일본에서는 복지용구로 선정됐다.

◆ 서비스(웹사이트제작) 부문 ‘텔레파씨(TELEPASEE)’

주식회사 텔레파씨(TELEPASEE)는 웹사이트 제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대한민국 웹에이전시 업계 정점에 있는 기업이다. 전문가 그룹으로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분석하고 목적에 맞는 디자인 컨셉을 설계해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한다.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UX 디자인)과 브랜딩(BX 디자인), 마케팅 콘텐츠(사진, 영상, SNS)에서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프랜차이즈(숯불닭갈비) 부문 ‘팔각도’
팔각도(대표 조성욱)는 육성푸드(주)의 숯불닭갈비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대표 메뉴인 숯불닭갈비와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닭 특수부위(목살, 안창살, 연골 등)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산업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전국에 신규 매장 10개를 오픈하며 신규 브랜드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 온라인교육(민간자격증) 부문 ‘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은 최근 각광받는 분야들의 유망 민간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반려 과정(반려동물관리사1급 등)과 병원 과정(병원코디네이터1급 등), 커피 과정(커피바리스타전문가1급 등), 심리 과정(심리상담사1급 등)을 비롯한 여러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도유망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총력을 다한다.

◆ 고객만족브랜드(POS·카드단말기) 부문 ‘헤이페이’

(주)헤이페이는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 ‘헤이포스몰’에서 주력상품인 POS와 카드단말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고 품질의 100%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고수한다. 또 ‘결제시스템 브랜드는 신뢰가 전부’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반영한 최신 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강점이다.

◆ IT(대리운전어플) 부문 ‘흔들어대리운전’

흔들어대리운전은 언제 어디서나 대리운전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요청할 수 있는 어플이다. 앱을 실행하면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 기기를 가볍게 두 번 흔드는 간단한 방법으로 빠르게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번거로운 위치 설명 없이 대리운전을 요청할 수 있고, 실내에 있어도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