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직접 뽑는 최고 브랜드 "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전 조사 돌입

입력 2021-11-01 16:23   수정 2021-11-01 16:24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안네의 일기>는 전 세계에 전쟁의 비극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미국의 독립선언문은 자유를 가져다주었으며, 세계인권선언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존중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처럼 의미 있는 기록은 역사가 된다.

한국경제신문(사장 김정호)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을 위해 소비자의 마음속, 가치 있는 기록으로 남아있는 브랜드를 찾기 위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문화 등 15개 산업군, 2,655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 조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산업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E] 및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S]를 평가한다. 이후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특히 올해 소비자 조사는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중국 현지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K-스낵','K뷰티' 등 중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들이 대거 후보군에 포함됐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과 1:1 유선 조사를 통해 진행된다. 국내 부문은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중국 부문은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12월 발표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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