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엔터로 ESG 재밌게 전달하죠"

입력 2021-11-09 17:45   수정 2021-11-10 00:54


CJ ENM이 제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텐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보호, 사회봉사 등을 주제로 한 ‘인포테인먼트(정보+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인 창작자를 지원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다이아티비를 통해선 유튜브 채널 ‘지켜츄’(사진)를 운영한다. 연예인 츄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작년 12월 첫 콘텐츠를 선보인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조회수 5700만 회를 넘겼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주제를 웹예능 형식으로 풀어 재미를 더했다. 다회용 빨대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다회용 빨대로 커피, 민트초코맛 음료, 버블티 등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음료를 마셔보고 리뷰를 내보내는 식이다. 친환경 전기차 타보기, 비건 버거 만들기, 분리수거 상식 시험 등도 다뤘다. CJ ENM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환경보호 실천을 쉬운 일로 느낄 수 있도록 실생활과 가까운 소재를 주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