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K-웹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양성준비 본격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2-13 09:06   수정 2021-12-13 09:29

영진전문대, K-웹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양성준비 본격화



영진전문대가 내년도 만화애니메이션과 개설을 앞두고 전문 인재를 양성할 산학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컬쳐의 하나인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신설된 이 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웹툰·게임 제작사, 만화작가협회에 이어 대구시 웹툰 스마트콘텐츠 인재양성 사업단과도 협력에 나섰다. .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스튜디오이크, 스토리숲, 다야몬즈 등과산학을 위한 협약을 연이어 체결했고, 지난 8일에는 한국만화가협회 대구지부와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협회와의 산학협력으로 내년 입학할 만화애니메이션과 신입생은 해당 기업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전문가 멘토링, 프로젝트 수업, 현장실습은 물론 진로지도와 취업과도 연계되는 폭넓은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K-팝, K-뮤비로 시작된 한류를 기반으로 K-웹툰, K-애니매이션 역시 세계를 무대로 부상할 수 있도록 프로페셔널 인재 양성하는데 산학이 일종의 도원결의(桃園結義)를 한 셈이다.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나선 회사 중 스튜디오이크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투니버스에 ‘신비아파트’를 방영 중이다.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에 ‘전지적 독자시점’, ‘나노마신’, ‘도굴왕’ 등의 웹툰을 연재하고 있다. 또 넥슨, 액토즈소프트 등 게임 제작사의 프로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사로 아시아에 이어 미국 등 해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툰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하는 ㈜스토리숲은 웹툰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 드라마,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의 다양한 사업을 글로벌로 펼쳐가고 있다.

모바일 RPG '갓오브하이스쿨' 개발진이 모여 설립된 ㈜다야몬즈는 자체 게임 '울트라맨 비 울트라'를 일본에 선보였다. 지난해 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 IP 계약을 진행하였으며, 최근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게임을 국내에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는 웹툰기반 글로벌 게임사다.

영진전문대는 대구시 웹툰 스마트콘텐츠 인재양성 사업단과도 2022년부터 미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콘텐츠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과 산학프로젝트 베이스러닝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만화가협회 대구지부 웹툰 작가들 역시 학생들 교육에 동참한다. 김병철 웹툰 작가(로드 오브 리니지), 박동선 웹툰 작가(네이버웹툰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와는 웹툰 제작, 기획, 스토리 등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호 학과장은 “ K-애니, K-웹툰이 한류의 새 분야로 부상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교육을 위한 첨단 실습 환경은 이미 구축을 완료해 학생들 입학만을 기다리는 상황이다. 전문 기업체의 든든한 협력 기반이 더해진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