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우린 X같이 일하는데 내부총질…" 野보좌진 '분노'

입력 2022-01-06 08:54   수정 2022-01-06 09:57


국민의힘 보좌진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윤석열 대선후보와 갈등을 빚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지난 5일 페이스북 '여의도 옆 대나무숲'에는 국민의힘 보좌진으로 추정되는 인물 A 씨가 작성한 글이 올라왔다. 여의도 옆 대나무숲은 국회에서 근무하는 직원 등으로부터 익명으로 글을 투고 받아 대신 게시해주는 페이지다. A 씨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직원 인증'을 마쳤다.

A 씨는 "준석아, 형은 너랑 몇살 차이 안 나는 경력 겨우 10년 정도 되는 한낱 보좌진이다. 그래도 너보다 국회에도 오래 있었고, 사회 생활도 많이 해봤으니 꼰대처럼 한마디만 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우리 한낱 보좌진들도 말 한마디 한마디 뱉을 때마다 밖에서 행동 하나하나 할 때마다 당에 피해가 가진 않을지, 의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지, 나 때문에 동료들이 힘들지는 않을지 많은 생각들을 한다"며 "여느 회사원들도 비슷할 것이다. 나 하나 때문에 조직 구성원에게 피해가 돌아가는 걸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다. 대세를 위해선 내가 희생을 해야 할 때도 있고, 더구나 생계도 걸려 있으니 더욱 조심해야겠지"라고 했다.

A 씨는 "그게 바로 사회 생활이다. 남자들은 군대에서도 뼈저리게 겪었을 일이기도 하다"며 "아무튼 당신이 권력쟁탈전 하느라 정신이 팔려 있을 때 필드에서 뛰고 있는 우리 당 소속 보좌진들과 캠프에 많은 인력들, 그리고 각 지역에서 대선을 위해 발로 뛰고 있는 많은 분들은 무슨 생각하고 있을지는 생각해봤나"고 덧붙였다.

이어 "지금 실무자들 분위기는 좌절과 허탈감에 빠져 무기력하다. 그래도 맡은 일은 다 하고 있다. 말 그대로 우리가 X 같이 일하는 동안 당신은 우리 면전에 총질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자리의 무거움이라는 게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승진할 때마다 그 책임에 대한 중압감을 느끼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런데 공당의 리더라는 사람의 입에 무거움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깃털보다 가벼운 현실에 치가 떨릴 지경이다. 보좌진들도 마찬가지"라며 "후보가 마음에 드는 사람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민감한 자료 만지면서 내부 총질하는 사람 본 적 있나. 어떻게든 자신이 속한 조직을 위해 힘내고 있는데 당신은 우리에게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거냐"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이 있다. 구성원이 100명인데 99명이 당신과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다면, 그건 조직과 맞지 않는 사람"이라며 "선거의 승패를 떠나 지금 행동이 정말 혐오스럽다. 제발 그냥 가달라. 떠나달라"고 했다.

현재 국민의힘은 내홍으로 인해 당대표와 후보가 사실상 결별한 초유의 사태를 빚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젊은 세대의 지지를 다시 움 틔워 볼 수 있는 것들을 상식적인 선에서 소위 연습문제라고 표현한 제안을 했는데, 그 제안은 방금 거부됐다"며 "3월 9일 윤 후보의 당선을 기원하며 무운을 빈다"고 했다.

박성중 국민소통본부장이 전국 청년 간담회에 참석한 일부 참가자들에 대해 "이준석계가 들어왔다"고 표현한 것에 대한 불만을 드러낸 것이다.

앞서 이 대표가 윤 후보의 선대위 쇄신안을 놓고 "제가 주장했던 것과 닿아 있는 부분이 있다"며 호평해 윤 후보와의 관계 개선 가능성이 시사됐으나, 불과 반나절도 채 안 돼 수포로 돌아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