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게임즈, 메타보라로 사명변경…위메이드·네오위즈와도 협력한다

입력 2022-02-08 17:59   수정 2022-02-08 18:23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보라네트워크가 '보라'의 장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게임즈 등 카카오 계열사뿐만 아니라 위메이드, 네오위즈 등 외부 P2E(play to earn) 게임 업체들과의 협업 계획도 밝혔다.

보라네트워크가 8일 블록체인 프로젝트 ‘BORA(보라)’의 리뉴얼을 소개하는 ‘BORA 2.0(보라 2.0)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첫 연사로 나선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BORA 프로젝트의 개발과 지원을 수행해 온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의 사명을 ‘메타보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블록체인이 메타버스와 웹3.0개발의 핵심이 될 것"이며 "메타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네트워크를 보라 생태계에 접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BORA 2.0 키노트를 맡은 정욱 넵튠 대표는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가수의 팬클럽 멤버십 NFT를 얻어서 팬미팅에 참석하거나, 좋아하는 e스포츠 선수의 한정판 NFT를 구매해 추가 NFT에어드랍을 포함한 혜택을 받는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BORA 2.0 생태계에서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보라네트워크는 토큰이코노미를 접목한(P2E) 게임 타이틀을 연내 10여 종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에코시스템 강화 파트너사들과 함께 DEX, DeFi, NFT-Fi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한다고도 발표했다.

향후 생태계 활성화에 함께할 파트너들도 소개했다. 참여 기업은 △엑스엘게임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샌드박스네트워크, △버크오설리,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위메이드, △넵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크러스트유니버스, △모비릭스, △하이퍼리즘, △콜랩아시아, △해긴, △크로스랩, △레전더리스, △프렌즈게임즈 등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보라가 카카오게임즈가 꾸리는 P2E 생태계뿐만 아니라, 위메이드 네오위즈 등 국내 굴직한 P2E 업체들의 생태계와 호환될 수 있을 가능성을 내비쳤다"며 "향후 거대한 P2E 동맹의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