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술 '위스키'가 대세…올들어 매출 127% 급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3-10 17:39   수정 2022-03-11 02:17

편의점 술 '위스키'가 대세…올들어 매출 127% 급증

위스키가 편의점의 새로운 주류로 뜨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최근 3년간 주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스키 매출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2020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6.2%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 매출은 60.8% 늘었다. 올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127.5% 증가했다. 매년 증가폭이 가팔라지고 있다. 위스키와 함께 즐기는 토닉워터와 탄산음료도 올 들어 매출이 각각 54.1%, 24.8% 늘었다.

위스키의 주 소비층은 2030대다. 올 들어 GS25의 위스키 매출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70.8%였다. 2년 전인 2020년(51.3%)보다 20%포인트가량 커졌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하는 위스키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며 “그간 구하기 어려웠던 주류 상품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류 카테고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