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싱가포르 기업에 최대 7234억원 기술수출

입력 2022-04-13 08:21   수정 2022-04-13 08:37



코오롱생명과학이 골관절염 치료제 후보물질 인보사(TG-C) 기술 수출에 성공했다. 최대 7234억원 규모다.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싱가포르의 주니퍼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라만싱, Ramandeep Singh)에 TG-C의 기술을 수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2일 발표했다. TG-C는 인보사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판매된 적 있는 세계 첫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다.

이번 계약은 7234억원(약 5억 8718만 달러) 규모다. 반환 의무 없는 계약금은 150억원(약 1218만달러)이다. 단계별 판매 마일스톤에 따라 7084억원(5억 7500만 달러)을 받을 수 있다.

주니퍼바이오로직스는 한국 및 중화권(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을 제외한 일본 등 아시아지역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TG-C 연구, 개발, 상업화의 독점권을 갖게 된다. 계약 기간은 국가별로 20년이다. 코오롱생명과학은 TG-C의 개발, 상업화를 지원하고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TG-C는 코오롱티슈진이 2021년 12월부터 미국 임상 3상 환자 투약을 재개해 진행하고 있다. 고관절 골관절염 환자에 대한 TG-C 미국 임상시험도 1상 없이 바로 2상으로 진입하도록 FDA로부터 승인받았다. 신규 적응증으로도 질환군을 확대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기술수출로 글로벌 시장에서 TG-C의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이전 계약보다 권리지역이 확대된 TG-C가 골관절염 치료제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라만싱 주니퍼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들에게 TG-C의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TG-C가 골관절염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니퍼바이오로직스는 싱가포르 소재의 신생 바이오기업이다. 지난해 12월 스위스 글로벌 제약기업인 헬신 헬스케어의 항암보조요법 의약품 알록시의 독점 유통 계약을 맺는 등 라이선스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