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르, 고성능 필터 마스크…글로벌 생산체제 구축

입력 2022-07-21 10:00  


씨앤투스성진(대표 하춘욱·사진)의 대표 브랜드 아에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황사/방역마스크 부문에서 2년 연속, 필터샤워기 부문에서 신규 1위를 차지했다.

2003년 5월에 설립돼 내년 20주년을 맞는 씨앤투스성진은 라이프케어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기술과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마스크, 필터샤워기, 에어필터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브랜드 ‘아에르’를 통해 제품군을 넓혀가고 있다.

고성능 필터가 적용된 산업용 마스크를 생산했던 씨앤투스는 2015년 국내 에어필터 1위 업체 성진을 합병하며 고성능 집진필터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본격적으로 고성능 필터를 적용한 소재로 마스크 생산을 시작했다. 2016년부터 보건용 마스크를 공급했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고자 베트남, 중국 법인을 잇따라 설립했다.

아에르가 이름을 알린 것은 최근이지만 씨앤투스성진의 필터 업력은 30년 가까이 된다. 마스크 핵심 소재인 필터 관련 원천 기술을 이전부터 확보해 국내에서는 경쟁자를 찾기 어렵다. 2015년 합병한 성진은 1990년대부터 필터를 만들었다.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안에 장착된 필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기도 하다. 2007년 복합방사 부직포를 이용한 필터 제조 특허를 취득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에르 마스크에도 이 필터를 적용했다.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고효율 필터 기술과 원단에서 완제품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글로벌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에르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120만 명의 고객을 유지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고성능 자동차 에어컨 필터, 숙면을 돕는 친환경 베개 커버와 아로마 부스터 등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올해 2월 자사몰 ‘더아에르’를 공식 개장했다. 5월에는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발탁했다. 아에르 피크 라이트 등 더 숨쉬기 편하고 가벼운 마스크 신제품도 출시했다.

하춘욱 씨앤투스성진 대표는 “아에르 황사/방역마스크와 필터샤워기가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각 부문 1위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삶에 도움을 주는 기업으로서 개발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했다.

김진원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