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핵관, 내 복귀가 두려우면 윤석열 정부 성공시켜라"

입력 2022-08-17 06:19   수정 2022-08-17 06:20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핵관'으로 알려진 친윤석열계를 겨냥해, "(내가) 돌아오는 게 두려우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16일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향후 복귀할 때 정계에서 은퇴시키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향후 전당대회에 다시 출마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이 정도까지 무리수를 벌여본 사람이라면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게 이준석이 다시 당 대표가 되는 것"이라며 "이준석이 돌아오는 게 두려우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 언제든 그분들을 심판하러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언제든지 다시 그분들을 심판하러 올 것"이라며 "제가 심판하면 구호는 딱 한 가지, '그분들(윤핵관)을 정계 은퇴 시키러 왔다'고 얘기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핵관' 인사들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 포함된 데 대해서는 "비대위원 면면을 보면 지향점이 무엇인지 취지를 잘 이해하지 못하겠다"면서 "당 사무총장으로 박덕흠 의원을 지명했는데 박 의원은 사실 윤핵관, 윤핵관 호소인 중 한 분과 친소관계가 나오는 분"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비대위원으로 임명된 주기환 전 광주시장 후보에 대해서도 "윤석열 대통령이 검사로 있을 때 수사관을 한 분이다. 특수관계로 알려진 분"이라며 "윤핵관과 인연이 있는 분들이 물러나는 구성을 해야 했는데 부족했다"고 쓴소리했다.

한편 비대위 출범에 대한 가처분 신청이 지나쳤다며, '선당후사' 하라는 당내 요구에 대해서는 "본인이 억울하다고 생각하면 가처분 신청 등 적극적 구제 절차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라며 "윤 대통령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본인에 대해 징계를 하려 할 때 가처분 신청을 통해 직에 복귀했다. 그때 추 전 장관과 싸워서 윤석열이 있는 것이고, 그게 이 정부 근본 중 하나다. 그걸 부정하면 안 된다"고 반박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인선을 마무리하면서 '주호영 비대위'를 출범시켰다. 이 전 대표의 당대표 권한은 완전히 박탈됐으며 문자 노출 등으로 거취 압박을 받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서 '재신임'을 받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