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산임수 입지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9월 분양

입력 2022-08-29 10:10   수정 2022-08-29 10:11

'풍수지리'와 '명당'은 아파트 선택을 고민하는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관심거리다.

대표적인 풍수지리 형세는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배산임수형이다. 집 뒤로 산이나 언덕이 있어 바람을 막아주고 집 앞에는 강이나 천 등을 통해 물을 얻을 수 있어 길지로 꼽힌다. 이러한 배산임수형을 현대식으로 풀이하면 거주지역에 물과 산이 함께 갖춰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산과 강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국내에서 가장 비싼 집값을 자랑하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일대는 북한산을 등지고 한강을 굽어보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이다. 그래서인지 한남동에는 삼성미술관 리움을 비롯해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 3대 그룹의 총수는 물론 국내 굴지의 대기업 오너들의 저택이 모여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손꼽히는 ‘한남더힐’, ‘나인원한남’ 등도 위치해 있다.


김해시에서 9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도 풍수지리학적 명당 입지로 불린다. 이 단지는 뒤쪽으로 경운산이 위치해 있고, 앞쪽으로 조만강이 흐르는 배산임수 입지로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213-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배산임수 입지를 갖춘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는 조만강, 경운산 뿐 아니라 면적 약 5만㎡, 축구장 6개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수변공원인 무지개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단지는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인접해 김해시 내 이동이 편리하며,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을 통해 부산, 창원을 비롯해 인근 주요도시로 접근성도 좋다.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인접한 주촌선천지구 개발에 따른 초등학교 1곳의 개교 계획도 있다. 차량을 통해 내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김해사랑병원, 경희의료원교육협력중앙병원, 김해문화의전당,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김해시가 발표한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단지와 인접한 주촌선천지구 일대가 새 주거중심축으로 거듭날 예정으로, 향후 역사문화 및 첨단 복합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주촌선천지구 주변 9,200여 가구를 비롯해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공급을 시작 약 4300여 가구, 총 1만3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인프라 확충을 통한 주거 및 생활여건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미국계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 김해점이 지난 25일 개장했다.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의 주택전시관은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