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축제 즐기려면 전남·전북으로 오세요"

입력 2022-09-09 12:30  



이른 추석 연휴를 맞은 9월, 전라남도와 전라북도에는 가을맞이 축제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신안에선 가을 먹거리를 대표하는 왕새우 축제가, 영광에선 9월의 꽃인 상사화 축제가 열린다. 흥겹고 신나는 K-POP 공연도 광주와 목포에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남도의 가을로 빠져보자.

◇전남·전북 곳곳마다 축제 풍성
신안군은 '퍼플섬'으로 유명한 반월·박지도에서 오는 23일부터 10월3일까지 '섬 왕새우 축제'를 연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리는 왕새우 축제에선 새우를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이, 튀김 등 즉석에서 다양한 새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신안에서 직접 생산한 제철 농수특산물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퍼플섬에서 9월 한 달 동안 열리는 버들마편초꽃 축제도 함께 관람 가능하다.

영광군은 매년 이맘때 상사화 개화 시기에 맞춰 국내 최대 상사화 군락지를 이룬 영광군 불갑사에서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를 연다. 올해는 16일부터 25일까지다. 온 산을 붉게 수놓은 상사화와 함께 꽃길 걷기 등을 즐길 수 있다.

근대 역사 문화 자원이 가득한 목포시는 23~25일 '목포 문화재 야행'을 연다. 근대 목포 거리를 재현하는 행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체험·장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갓바위문화타운에 있는 목포문학관에선 30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시월애(愛) 목포문학여행'을 운영한다. 목포의 문학 자원에 관광을 접목한 문학 관광상품으로, 문학 테마의 전시, 토크콘서트 등을 운영한다.



여수시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56회 여수 거북선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통제영길놀이 등 축제를 알리는 퍼레이드와 이순신 장군을 주제로 한 선발대회, 가요제 등이 마련됐다. 여수시는 올해 영화 '한산'의 흥행으로 높아진 이순신 장군에 대한 관심도를 이번 축제로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전주시는 밤하늘 아래서 조선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2 경기전 왕과의 산책'을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연다. 한옥마을 경기전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은 밤 8시부터 1시간 40분 동안 고즈넉한 밤의 경기전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완주군은 '2022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를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연다. 완주 특산물을 이용한 로컬푸드 쇼와 자연 친화 놀이터, 불편한 캠핑, 구이구이로컬푸드 맛보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인 다음 달 1일 축제장에서 KBS 1TV의 '전국노래자랑' 녹화도 진행된다.



◇K-POP부터 월드뮤직까지 음악 축제도 다양
광주관광재단은 24일 동구 금남로 일대에서 광주청년주간 행사를 열고 청년 댄스팀의 K-POP 커버, 힙합, 팝핀 무대 등의 공연을 마련한다.

목포시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갓바위문화타운에서 올해 처음 'K-music의 산실, 목포 Music Play'를 연다. 각종 장르가 융합한 음악 축제로, 뮤지션 공연, 댄스배틀대회, 난영극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는 판소리와 전통음악, 월드뮤직 중심으로 장르와 음악을 아우르는 공연예술축제가 열린다. 16일 개막 공연을 펼치는 '2022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5일까지 스페인 등 5개국의 음악가가 참여해 76회의 공연을 펼친다.

공연 장소는 부안 채석강, 치명자산성지 평화의전당, 덕진공원 연화정도서관 연화루 등이다.

광주=임동률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