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국왕 애용했던 듀센버그, 한국 진출…국내 작가와 콜라보

입력 2022-10-04 10:55   수정 2022-10-04 13:38


한국에 진출할 예정인 세계적 명차 브랜드 듀센버그가 스토리텔링 아티스트 작가와 협업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듀센버그는 지난달 28일 문희 작가와 미국과 한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수퍼 럭셔리 라인업에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듀센버그 코리아는 지난 8월 듀센버그 본사로부터 한국 독점판매권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듀센버그는 미국 시장에는 2023년 말, 한국 시장에는 2024년 말쯤 전기차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듀센버그는 프레드 듀센버그와 오기 듀센버그 형제가 1914년 설립한 회사다. 1930년대 게리 쿠퍼, 클라크 케이블, 케리 그란트, 마를렌 데트리히 등 헐리우드 톱 스타들은 물론, 스페인 국왕, 석유왕 폴 게티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애용하면서 미국인은 물론, 전세계 명사들의 드림카로 자리매김했다.

108년 역사를 가진 듀센버그는 전기차로 부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1930년대 듀센버그만의 독보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모델로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진출 앞두고 문희 작가와 협업
듀센버그는 한국 진출을 앞두고 문희 작가와 함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문희 작가는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희망, 자유, 환희를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면서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듀센버그코리아는 문희 작가를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Frieze)'와 한강조각프로젝트 '낙락유람(樂樂遊覽·Enjoyable Tour)' 행사에서 만났다고 설명했다. 회사 정체성을 풀어 낼 예술가를 찾던 듀센버그는 서울에서 잇달아 개최된 아트페어를 참관하면서 한국 예술 수준이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판단했고, 여러 한국 예술가를 만난 끝에 최종적으로 문희 작가와 협업을 결정했다.

듀센버그 관계자는 "문희 작가가 표현하는 섬세함과 생동감, 웅장함이 듀센버그 브랜드와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듀센버그는 문희 작가와의 작업을 통해 듀센버그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을 조각작품, 패션악세서리, 굿즈, 전시 인테리어 등에 녹일 예정이다. 듀센버그 전시장은 서울 청담동, 부산해운대 마린시티 등에서 오픈될 예정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