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0만개 팔았다…'아기띠' 하나로 대박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입력 2022-10-18 18:05   수정 2022-10-18 18:2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콘진원, ‘2022 스타트업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지원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2022 스타트업콘(Startup:CON)'을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8년차를 맞이한 스타트업콘은 국내외 스타트업과 창작자가 모여 콘텐츠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콘텐츠,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콘퍼런스, 경쟁피칭,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무실 관리 책임지는 한국공간데이터, 시리즈 A 유치 공간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한국신용데이터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CJ인베스트먼트, SK디앤디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이 회사가 내놓은 '클리니어'는 배정된 전담 매니저가 공간의 미화부터 수리, 비품 관리까지 책임지는 멤버십 구독 서비스 제공한다. 공유 오피스, 기업형 임대주택, 기업 사무실, 호텔, 리조트 등이 주요 고객사다.

치과도 DX 열풍... 아크리얼, 61억원 시드 투자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아크리얼이 61억원 규모의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SDB인베스트먼트, 슈미트, 퀀텀벤처스코리아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지난해 5월 설립된 이 회사는 치과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이 목표다. 구강 스캐너와 의료 소프트웨어, 치과 플랫폼 개발 중이다.


항공우주 스타트업 파블로항공, 美 NASA 실증 프로젝트 참여 파블로항공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주관하는 ‘도심 비행환경 안정성 개선 프로젝트’에 공식 수행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월부터 내년 7월까지 NASA 랭글리 연구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에는 파블로항공을 비롯해 5개 기업이 협업한다. 파블로항공은 올해 자체 개발한 멀티콥터 배송 드론에 풍속 센서를 장착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통합관제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수집·활용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파블로항공은 비행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풍속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분석하게 된다.

'짝퉁' 잡아내는 마크비전, 유럽시장 본격 진출 AI 기업 마크비전이 글로벌 시장 확장의 일환으로 프랑스 파리에 신규 거점 오피스를 설립하고, 유럽 시장을 담당할 리더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마크비전은 파리 오피스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유럽확장책임자에는 엠마누엘 알라보인이 부임했다. 그는 홍콩 로레알 그룹, 샤넬 그룹 등에서 근무했다.

스타트업 파티, 컴업(COMEUP) 2022 막 오른다 오는 11월9일~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15개국 이상의 혁신 스타트업과 투자자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2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올해부터 민간주도형 방식으로 전환해 스타트업이 주인공이 되는 행사로 리브랜딩 됐다. ‘WE MOVE THE WORLD(세상을 움직이는 스타트업)’ 라는 슬로건으로 콘퍼런스, 글로벌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컴업 스타즈 기업설명(IR) 및 부스 전시,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차팅, 쏘카와 MOU 모빌리티 스타트업 주차팅이 쏘카와 공동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내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쏘카와 주차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차팅이 보유한 공동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내 월주차데이타 기반으로 쏘카 카셰어링의 차량 사용자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여 가까운 곳에 서 손쉽게 차량을 이용하게 하고, 차량 배치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소비자 편익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데이터 플랫폼 모놀리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2’ 참여 디지털혁신(DX) 시대에 기업들이 겪고 있는 ‘협업 효율성 향상’과 ‘데이터 보안 강화’라는 모순적 과제를 탈중앙화된 SaaS 플랫폼으로 해결하는 모놀리가 미국시간으로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2’에 참가한다. 모놀리는 삼성SDS 블록체인연구랩 랩장을 지낸 성기운 대표가 2020년 6월에 설립한 기술 스타트업으로, 최근 18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미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아기띠 업계의 혁신 코니바이에린,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이 ‘코니아기띠’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론칭된 이후 5년 만에 이룬 성과다. 코니아기띠는 자체 개발한 고탄력 4방 스판 원단을 사용해 티셔츠처럼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일체형 슬링아기띠다. 초소형·초경량(160~200g)으로 제작돼 아기 무게를 분산시켜 양육자의 어깨, 골반, 허리 등의 통증을 최소화해 준다.

스트라드비젼, 구글 웨이모 출신 최고기술책임자(CTO) 선임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은 구글의 웨이모 출신 잭 심(심지웅) 엔지니어를 새로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잭 심 CTO는 스트라드비전에서 연구개발을 리딩하는 한편, SVNet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하여 다양한 고객사와 파트너사에 혁신적인 비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심 CTO는 세계 최고 수준의 컴퓨터 비전 컨퍼런스(CVPR, ECCV, ICCV)에 다수의 논문을 기재하고 워크숍을 주최하는 등 딥러닝 시각화 및 응용 분야에서 세계적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커리어리, ‘개발자SNS’ 정조준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운영하는 커리어리는 ‘개발자SNS’로 개발자 시장을 정조준한다고 밝혔다. 직장인SNS에서 더 나아가 개발자 커뮤니티를 이끄는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퍼블리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커리어리 신규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2021년 3분기에는 신규 가입자 중 개발 직군 가입자가 1.98%를 차지했지만 2022년 1분기(17.43%)를 기점으로 △2분기 36.06% △3분기 51.1%까지 수직으로 상승했다. 2022년 3분기 개발 직군 신규 가입자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0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경도인지장애 디지털치료제 등장 임박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모코그가 식약처로부터 인지치료 소프트웨어 ‘코그테라(Cogthera)’에 대한 국내 확증임상시험계획(IDE)을 승인 받았다. 경도인지장애 디지털치료제(DTx) 중 확증임상시험 승인받은 제품으로는 코그테라가 최초다. 이번 확증임상은 오는 2024년 종료 예정이며, 경도인지장애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배정, 평가자 눈가림, 샴기기 대조, 평행군, 다기관 연구 형태로 진행된다. 본 임상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오는 2024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해 전국 병원에서 처방할 수 있게 된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