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항공권 50% 싸게 사세요" [Geeks' Briefing]

입력 2022-10-26 17:52   수정 2022-10-26 20:40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마이리얼트립, 일본 항공권 최대 50% 할인
여행 슈파앱 마이리얼트립이 제주항공과 함께 일본 여행 항공권을 최대 50% 할인하는 '블랙 플라이트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5시간 동안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나고야, 오키나와 등의 6개 비행 노선의 제주항공 항공권을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항공권 구매자 모두에게 일본 지역 투어 및 액티비티 상품을 할인 이용할 수 있는 쿠폰 3종 세트도 추가로 증정한다.


서현진 아나운서가 내놓은 '초보맘' 위한 잡학사전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서현진의 '늦깎이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클래스'를 공개한다. 초보 엄마들의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여정을 생생하게 전한다. 한 아이의 엄마이면서도 정체성을 잃지 않고 발전하는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 워킹맘들에게 특히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MBC 아나운서 출신인 서현진은 2017년 결혼에 슬하에 아들을 두고 있다.


IT 인력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60억원 시리즈B 유치
소프트웨어 버티컬 플랫폼 위시켓이 6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뮤렉스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신한캐피탈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12년 설립된 이 회사는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운영 중이다. 프리랜서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 10만여 명의 IT 인력을 확보했다. 국내 최대 IT 아웃소싱 서비스다. 또 지난해 말엔 IT 실무자를 위한 전문 미디어인 '요즘IT'를 출시했다. 지난 9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2만명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 중이라는 설명이다. 최근 게시물은 '회사 다니면서 성장하는 팁' '모든 개발자가 시스템 디자인을 배워야 하는 이유' '데이터 분석가에게 코딩 테스트가 필요할까' 등이 있다.

호남 스타트업 찾는다... 한국벤처투자 '히든챔피언 IR in 호남' 개최
한국벤처투자가 오는 27일 전주대 희망홀에서 '지역대표 히든챔피언 IR in 호남'을 연다. 또 28일엔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투자상담회를 진행한다. IR은 전북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2022 스타트업 전북 창업대전' 행사와 연계해서 진행된다.

제주, 충청에 이어 호남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기업과 투자자들이 현장에 참석해 다양한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중계도 병행된다. 호남의 숨겨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손을 잡았다. 광주테크노파크, 전남창업기술지주회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호남)가 발굴한 스타트업 12개사가 IR 행사에 참여한다.


아파트멘터리, '살면서 고치는' 리모델링 서비스 내놔
인테리어 플랫폼 아파트멘터리가 거주 중인 집을 리모델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스테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사나 주택 매매시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방식이 아닌, 현재 살고 있는 집을 고치려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짐 보관부터 임시 숙소 연계까지 '논 스톱'으로 가능한 솔루션을 내놨다는 설명이다.


"지금까지 이런 비주얼은 없었다" 걸그룹 이터니티 데뷔
버추얼 걸그룹 ‘이터니티’가 네 번째 싱글 ‘DTDTGMGN’을 발매했다. 가상 인간 ‘지우’ ‘함초롱’이 데뷔하며 11명 멤버가 모두 구현됐다. 이터니티는 지난해 3월 데뷔했다. 이터니티 제작사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펄스나인이 2020년 ‘AI 심쿵챌린지 101’에서 참가자 투표를 통해 11명의 가상 아이돌을 선발한 결과다. 데뷔곡 ‘아임리얼’에 이어 ‘노필터’와 ‘파라다이스’를 포함해 이번이 네 번째 음원 발매다.

이들은 ‘딥리얼 AI’ 기술을 통해 구현됐다. 국내 가요계 스타들의 20년치 분량 스타일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딥러닝으로 기존에 없던 얼굴이 탄생한 셈이다. 이터니티는 최근 영국 왕립 박물관 V&A 기획전시 ‘한류! 코리안웨이브’에서 블랙핑크?에스파 등 실제 가수들과 함께 전시되기도 했다.

수학 점수 18점 오른 옆집 중학생의 비결은?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은 자체 개발 수학 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을 통해 공부한 학생의 수학점수가 평균 18점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매쓰플랫 가입 학교, 학원, 공부방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성적 인증 이벤트로 얻은 결과로, 지난 1학기 수학 중간고사 대비 기말고사 결과를 비교해 도출한 숫자다. 성적 기입 대상 학생은 중?고등학교다

매쓰플랫은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에서 운영하는 문제은행 솔루션으로 수학 선생님들을 위한 서비스다. 자체 보유 수학문제는 67만 개다. 서울 대치동 등의 학원, 교습소, 공부방, 학교 등 약 4000곳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다


니어스랩, ‘자율비행 드론 노하우’ 전세계와 공유한다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 스타트업 니어스랩이 25~26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 블레이드 컨퍼런스 '블레이즈 유럽 2022'에 참가했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자율비행 드론을 이용한 블레이드 점검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또 '블레이드 고품질 검사와 수리, 보고의 실행과 구현' 세션에 패널 토론자로 참석했다.

회사는 또 26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열린 오닉스 인사이트 기술세미나에도 참여, 자율비행 드론과 머신러닝을 통해 풍력발전기 안전점검에서 중단시간을 최소화하는 블레이드 유지보수 사례를 소개했다.

'3차원 머신비전' 클레, 시드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3차원 머신비전 카메라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클레가 퓨처플레이와 신한캐피탈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해 11월 한양대 출신 인력이 모여 창업한 이 회사는 머신비전 활용한 솔루션이 주력 서비스다. 머신비전은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활용해 기계가 사람처럼 인지하고 판단하면서 위험하거나 정밀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회사는 이 기술을 이용해 조립이나 검사 자동화 기술을 개발 중이다. 최근 현대기아차 생산 공장에 제품을 공급하기도 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