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기업인 제대로 키운다…'2022 여성벤처 주간' 개막

입력 2022-11-09 17:30   수정 2022-11-09 18:01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영 장관이 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2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막식에 참석해 여성벤처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포상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전과 혁신으로 함께 성장하는 여성벤처'를 슬로건으로 이날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첫날에는 개막식에 이어 우수 여성벤처기업을 표창하고 2일차에는 여성벤처 혁신성장 포럼과 마지막 날 스타트업데이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와 오민경 그린업 대표가 여성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을 키워드로 기업 사례 발표를 한 후 이어진 여성벤처인 표창 수여식에는 27명의 우수 기업인이 표창장을 수여했다.

중기부장관 표창에는 △김다혜 올리브스톤 대표 △김미선 아라움 대표 △김민아 공감아이티 대표 △김인희 오송 대표 △김현정 안앤케이글로벌 대표 △박선영 송원이엔지 대표 △서정원 티알테크놀러지 대표 △송민아 디자인팍스 대표 △이단비 미핑기획 대표 △장세영 노바스아이오티 대표 △조은비 로드맵 대표 △지은희 비전랩 대표 △채희숙 에이티엑스 대표 △황승쥬 미쥬 대표, △황주원 유비스 대표 등 15명이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에는 △이찬희 에너지파트너즈 대표, 국세청장 표창에는 △김정희 유웰데코 대표 △박영희 대일특수강 대표, 조달청장 표창에는 △박옥희 주영테크 대표 △황순화 레딕스 대표, 특허청장 표창에는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장 표창에는 △나민영 송원이엔지 대표 △박가람 올원케어 대표 △박희연 예주식품 대표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 △조옌 오리진 대표 △최지현 그레이트 대표 등 6명이 선정됐다.

둘째 날에는 '여성벤처 혁신성장 포럼'이 진행된다. 오전 트렌드 세션에는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의 특별강연과 박수진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박사의 '2023년 소비트렌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임팩트 세션에서는 동국대 박성준 교수의 '디지털경제, NFT 비즈니스'강연과 'ESG시대 여성벤처기업의 대응전략' 토크쇼가 여성벤처 ESG자문단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여성벤처 주간행사 마지막 날은 스타트업데이로 꾸려지며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의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와 여성 벤처 성장 챌린지(창업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 장관은 "저도 20년 동안 소프트웨어 기업을 창업하고 일궈낸 여성벤처기업인 출신"이라며 "미래산업 분야에서 여성 인재들이 더욱 활약할 수 있도록 내년도 모태펀드의 여성기업 출자를 130억으로 확대하고 기술보증기금의 전용 특별보증제도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