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실무중심' 100% 온라인교육…기업과 협약, 직원 경력개발 강화

입력 2022-11-21 16:18   수정 2022-11-21 16:19


고려사이버대는 2001년 설립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이다. 온라인 수업에 최적화된 워크숍, 티칭 커뮤니티, 수업 컨설팅 등 체계화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260여 명의 교수진이 620여 과목을 운영하며 실무중심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내 첫 원형 스튜디오 구축
고려사이버대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갖춘 원형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한편 화상 회의가 가능한 원격회의실을 갖춰 수업의 질을 높였다. 공학계열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가상실험실도 구비했다. 고려사이버대 측은 “학습수요 분석부터 강의 운영까지 정교한 수업 개발 모형을 기반으로 최첨단 장비를 갖춘 7개 스튜디오에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수업이 생소한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고려사이버대는 ‘학습컨설팅’,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전략을 수립하도록 지원한다. 선후배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반적인 대학 생활부터 시험 준비까지 조언도 들을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교육 콘텐츠의 특징은 ‘실무 중심’이다. 고려사이버대는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CUK실습교육센터’를 신설해 학생들의 실무능력 함양에 주력한다.

CUK실습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다문화사회 전문가 등 5개 자격증에 필요한 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실습 준비에도 부족함이 없도 고려사이버대는 매년 ‘실습위크’를 개최해 실습 전담 교수와 직원이 실습생을 1대1로 지원하고 있다.
○합리적인 등록금에 임직원 지원까지
학점당 6만 8000원. 고려사이버대의 등록금 수준이다.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제도를 이용해 소득수준에 따라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문화가정 이주민, 고려대학교 졸업자, 협약기관 재직자 등은 교내외 장학제도로 입학금과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중앙공무원, 학교, 또는 일반기업체 등과 협약을 체결해 소속 임직원들의 경력 개발과 실무능력 강화를 돕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은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 인력으로 재탄생하는 동시에 본인의 자기 계발까지 달성할 수 있다. 위탁생은 정원 외 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으며 학부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는다.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는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2~3학년으로 편입학할 수 있다.

모집 학부·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ㆍ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광식 기자 bumer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