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다녀온 최홍영 경남은행장 “디지털뱅크로의 전환 시작”

입력 2023-01-16 14:57   수정 2023-01-16 14:58


BNK경남은행이 올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Hi, Digital BANK’라는 새로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지난 13일 열린 경영전략회의에는 최홍영 은행장과 경영진 및 부점장 200여명이 참석해 지난 2년간의 변화와 혁신, 소통 과정 전반을 돌아보고 2023년 경영계획 및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BNK경남은행은 ‘Hi, Digital Bank!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을 2023년 경영방침으로 선포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뱅킹에서 디지털뱅크로 도약 ▲선제적 위기대응 체제 구축 ▲질적 성장 중심의 내실 경영 ▲깨끗한(E) 따뜻한(S) 공정한(G) 경영을 핵심 전략과제로 발표했다.

특히 ‘디지털뱅킹에서 디지털뱅크로의 도약’은 최홍영 은행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공을 들여온 디지털혁신의 일환이다. 모든 업무의 디지털 연결을 통해 디지털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CEO특강에서 최홍영 은행장은 고객은 물론 직원과의 관계에 대한 재정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과거에는 전문성과 친밀성을 중심으로 고객관계를 정의했다면 이제는 디지털과 데이터를 더해 고객관계를 재정립해야 한다”며 “직원과의 관계도 변해야 하며 시대에 맞는 새로운 리더십을 통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2022년이 디지털 기술과 디지털 문화의 융합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디지털뱅크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반을 형성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실질적인 디지털뱅크로의 전환이 시작됐다”며 “새로운 시대의 고객에게는 디지털뱅크로서 디지털기술과 데이터, 빅테크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은 취임 후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최 은행장은 취임하자마자 BNK경남은행을 디지털뱅크로 전환하겠다며 은행장이 주관하는 디지털 총괄 조직인 ‘디지털전략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스스로 위원장을 맡아 디지털 전환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또 ‘뉴 웨이브’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 문화 전반을 변화시키고 집중적인 정보통신기술(ICT) 투자와 디지털 인재 양성, 시스템 고도화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얼마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도 인력을 대거 투입했다. 최홍영 은행장과 최철호 경영지원본부장, 김진한 디지털본부장을 비롯해 디지털 및 IT 핵심인력 10명이 참관하고 돌아왔다.

올해 CES의 경우 국내 금융그룹 최고경영자(CEO)를 필두로 디지털 전략 담당 임직원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금융권 핵심 경영 과제로 떠오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신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고, 글로벌 IT 기업들과의 제휴 등 신사업 발굴에 최홍영 은행장도 직접 동행한 것이다.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은 CES 참관 이후 “이전 CES에는 금융권의 참여가 거의 없었지만 올해는 금융권의 높은 관심과 핀테크와의 융합 등 기술 발전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CES 탐방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는 경남은행이 디지털뱅크로 도약하는데 훌륭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