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뜻맞는 누구와도 연대 가능…장제원 사무총장 내정 사실 없어"

입력 2023-01-19 14:24   수정 2023-01-19 14:28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이 19일 “연·포·탕(연대·포용·탕평)의 정치로 총선 압승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당권주자 중 지지율 1위를 차지하며 행보에 자신감이 붙었다는 분석이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것은 그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연·포·탕 정치를 통해 당의 화학적 통합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최근 나경원 전 의원 출마를 둘러싼 당내 갈등과 관련해서는 "집권여당의 전당대회로 걱정을 끼쳐 유력 후보로서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 결과를 보니 저 김기현이 당권주자 중 지지율 1위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조속히 우리 당을 통합의 리더십으로 안정시키고, 불필요한 잡음을 최소화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라는 지지자 여러분의 명령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총선 공천 과정에서도 특정 계파를 배제하는 등의 불공정한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며 “타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를 취하기보다 국가와 당의 미래를 위한 건설적인 논의와 토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나 전 의원 측에 만남을 제안한 적 있냐는 질문에 “진행 과정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아직 공개적으로 말씀드릴 단계가 아니다”라며 “적절한 시점이 되면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연대를 위해 나 전 의원, 유승민 전 의원과의 추후 회동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상대방이 있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말씀드리는 게 적절치 않을 수 있지만 우리 당과 가치를 공유한 사람은 언제든지 누구와도 만나서 허심탄회하게 통합의 길을 걷기 위한 논의를 계속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또 당대표에 당선된다면 장제원 의원이 사무총장직을 맡을 가능성이 있냐고 묻자 “아직 어느 누구에게도 당직을 제안한 적도, 당직을 내정한 사실도 없다”고 일축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미디어트리뷴 의뢰로 지난 16~17일 전국 국민의힘 지지층 520명을 대상으로 차기 당대표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김 의원은 40.3%를 기록해 오차범위 밖 선두를 달렸다. 나 전 의원(25.3%), 안철수 의원(17.3%), 유승민 전 의원(8.1%), 윤상현 의원(3.1%) 등이 뒤를 이었다.

안시욱 기자 siook95@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