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다쓴 데이터 돌려받아요"…알뜰폰 출격하는 '토스' [Geeks' Briefing]

입력 2023-01-26 12:51   수정 2023-01-26 12:5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이 만든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알뜰폰 시작하는 토스 토스의 통신 자회사 토스모바일이 오는 30일 새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신청을 시작했다. 토스가 내놓을 통신 서비스는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을 시작으로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업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가 특징이다.

이용자가 이동통신 요금을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토스포인트로 매달 5000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가입 요금제가 제공하는 것보다 적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한 경우에도 미사용 데이터 요금을 매달 최대 1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신규 요금제는 4가지 종류로, 서비스 출시일 공개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기존 통신3사 데이터 및 통화 무제한 요금제 사용 가입자가 토스모바일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약 20%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닥터나우, 김상헌-여민수 선임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네이버 김상헌 전 대표이사와 카카오 여민수 전 대표이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닥터나우는 국내 대표 빅테크 기업 출신 사외이사 영입을 통해 산업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고객경험 중심의 노하우를 이식하는 한편, 장기적인 성장전략을 세워 나갈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투자한파 뚫고 1500억 유치 NHN클라우드는 IMM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한 SPC(특수목적법인) 카리테스 주식회사로부터 1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2022년부터 본격화된 고물가 고금리 상황으로 투자시장이 대폭 위축된 가운데서도 1조원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 정식 쇼호스트로 데뷔 롯데홈쇼핑은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달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루시'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1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루시'는 인플루언서 활동부터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 14일에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해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을 판매해 25분 만에 준비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기도 했다.

로앤굿, 70억원 규모 시리즈 A2 투자 유치 로앤굿이 서비스 론칭 2년만에 70억 원 규모 시리즈 A2 투자 유치를 했다. 회사의 총 투자금액은 1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투자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를 비롯해 스프링벤처스, 나우아이비캐피탈, HB인베스트먼트, 한빛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VC) 다수가 참여했다.

로앤굿은 여러 변호사의 제안서를 받아본 후 변호사를 선임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론칭 2년만에 약 200만명의 이용자가 4만건 이상의 사건을 의뢰했다.

케어링, 케이비자에 전략적 투자 케어링이 외국인 종합 비자 서비스 스타트업 케이비자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케이비자는 2022년 10월 출시한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비자 서비스다. 한국에 체류하고자 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영주자격, 취업, 유학, 결혼, 사업 초청에 필요한 비자 상담부터 신청, 발급, 갱신, 전환 등 비자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외
케어링은 이번 투자집행을 계기로 향후 케이비자와 손잡고 요양업계의 고질병인 전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홈노크’ 플랫폼 등록 자산 27조 넘었다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의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Home Knock)’ 등록 자산 규모가 27조 원을 넘어섰다.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6월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임대ㆍ자산 관리를 돕는 플랫폼 ‘홈노크’를 선보였다. 홈노크는 론칭 첫 달 등록 자산 1조 원 돌파 후, 매월 2배 가량 성장하며 지난해 연말 기준 등록 자산 27조 6000억 원을 넘어섰다.

홈노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임대 관리 및 운용 효율을 극대화해 사용자의 자산 가치 향상을 돕는 프롭테크 플랫폼이다.

스위트스팟, 95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벤처캐피탈 및 건설사 등으로부터 총 9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2회로 걸쳐 진행됐으며 이달 총 75억원의 투자금 납입을 통해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하게 됐다.

투자에는 신세계그룹의 벤처캐피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한화투자증권, 하나증권, ES인베스터, 우미건설, 손앤컴퍼니, 티그리스 등을 비롯해, 기존 주주인 알토스벤처스도 3회 연속해 참여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