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용 챗GPT로 4분만에 포스팅…'홈케어' 파고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Geeks' Briefing]

입력 2023-02-10 17:23   수정 2023-02-10 17:30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마야크루, 블로거용 챗GPT 서비스 출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마야크루가 네이버 블로거를 위해 챗GPT를 이용한 블로그 포스트 자동 생성 기능을 출시했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슈퍼멤버스'는 블로그 정보와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회사는 슈퍼멤버스 앱에 챗GPT를 통합해 이용자들이 몇 분 만에 수준급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야크루 관계자는 "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 결과, 2000자 기준으로 블로그 작성 시간이 평균 22분에서 20% 수준인 4분 50초로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스카우트, 인재 추천 채용 플랫폼 출시
20년 넘게 채용 플랫폼 시장을 주도해온 스카우트가 지난달 1일 커리어 컨설팅 기능을 탑재한 채용 플랫폼을 출시했다. 기존의 잡포스팅 모델(채용 광고 방식)을 버리고, 커리어 네트워크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채용 플랫폼에 등록한 기업과 구직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는 모델로 전환했다. 직무 이해도가 높은 경력자들과 취업 컨설팅 경력이 있는 컨설턴트들은 스카우트 채용 플랫폼 내에서 구직자에게 취업 컨설팅을 하는 ‘스카우터’로 활동이 가능하다.

마이리얼트립, 육경건 전 하나투어 대표 영입
여행 플랫폼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이 육경건 전 하나투어 대표를 영입했다. 담당 직무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총괄하는 사내독립기업(CIC) 대표다. 육 대표는 1995년 하나투어에 합류해 사업 및 영업 본부장을 거쳐,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대표직을 역임했다. 사내에선 글로벌 사업 확장을 담당했다. 마이리얼트립에선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임직원 출장 시 필요한 항공권, 호텔 상품을 제공하는 B2B 사업을 맡는다.

케어닥, 서울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MOU 체결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이 서울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민관 상생 복지 모델 정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올 1분기 중 ‘돌봄 일자리 설명회’를 열어 55세 이상의 성북구민 케어코디(요양보호사 및 간병사)를 모집, 케어닥 성북 요양보호사교육원과 연계해 전문 교육을 받은 돌봄 인재를 양성해 지역 내 다양한 돌봄일자리로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시맨틱스, 주거 중심의 '잇다' 프로젝트 실시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의료 취약계층의 비대면 진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잇(IT)다’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의료 사각지대를 IT 기술로 잇다’라는 뜻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만성질환자의 상시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주거 공간 중심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시훈 사업총괄이사를 중심으로 전담 TF를 구축했으며, 지역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과의 연계 사업을 준비 중이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2기 수강생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사회혁신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재까지 244개 기관 출신 3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부터는 기존 30명에서 35명까지 모집 인원을 늘렸다. 소셜섹터에 종사하는 중간관리자 외에도 비영리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 사회혁신 활동에 의지가 있으며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CSR 담당자,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블루포인트, 수요예측 3주 연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증권신고서를 자진 정정했다. 기재 정정으로 전체적인 상장 일정은 약 3주 정도 순연됐다. 이로써 오는 16~17일 예정됐던 수요예측이 다음 달 7~8일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청약 일정도 다음 달 13~14일 진행된다. 공모 구조는 변동 없이 진행된다. 블루포인트는 "액셀러레이터(AC) 1호 상장이라는 특수성에 따라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일반 투자자에게 보다 풍부한 정보와 함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신고서를 자진 정정했다"고 설명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