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맨' 윤찬영·방민아·김민석 '풀액셀' 드라이빙…"우린 휴머니즘" (종합)

입력 2023-02-28 15:16   수정 2023-02-28 15:17


'딜리버리맨' 윤찬영, 방민아, 김민석의 쾌속 운행이 시작된다.

지니 TV 오리지널 '딜리버리맨'이 28일 서울 신도림 디큐브센터에서 제작발표회를 진행하고 출사표를 던졌다. 주연 배우 윤찬영, 방민아, 김민석은 인간과 영혼의 공조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관전 포인트로 꼽으며 '딜리버리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딜리버리맨'은 당신이 마지막으로 가고 싶었던 곳에 데려다주고, 당신이 마지막으로 만나고 싶어 했던 사람을 만나게 해주며, 당신이 마지막으로 하지 못했던 일을 도와주는 귀신 택시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보통의 이웃들의 삶을 돌아보는 본격 인류애 충전 드라마다.

윤찬영은 택시비 해결이면 어디로 가는 귀신 전용 택시의 기사 서영민으로 분해 코믹과 설렘을 오가는 다이내믹한 연기 변주를 예고한다. 방민아는 세상 발랄한 영혼 강지현 역을 맡아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뽐낸다. 강지현은 기억을 상실한 영혼이라는 설정이다. 김민석은 완벽한 스펙의 의사 도규진 역을 맡아 활약을 예고한다. 도규진은 대훈 병원 응급의로 동료들에겐 신의 있고, 환자들에겐 다정한 완벽한 의사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지니 TV '소년비행' 등을 통해 하이틴 스타로 자리매김한 윤찬영은 '딜리버리맨'을 통해 교복을 벗고 첫 성인 연기에 도전한다. 윤찬영은 "대본을 볼 때부터 너무 재밌었고, 도전 정신을 일으켰다"며 "첫 성인 연기 도전인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임했다"고 말했다.

걸그룹 걸스데이 멤버에서 색깔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방민아 역시 "소재 자체가 특이했고, 귀신과 사람의 로맨스도 들어가 있고, 이게 어떻게 풀릴까 궁금했다"며 "우리들이 사는 얘기도 잘 들어가 있는 거 같아서 인간적인 따뜻함을 느껴서 좋았다"고 '딜리버리맨'의 첫인상을 전했다.

그러면서 "코미디도 가미돼 있는데, 저희도 촬영장에서 유쾌하게 웃으면서 재밌게 했다"며 "그 기운이 전해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김민석은 "이게 복합장르라 시놉시스만 봤을 땐 '이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대본을 보니 너무 재밌었다"며 "무엇보다 감독님을 뵙고 대화를 나누면서 더욱 신뢰를 얻었다"고 말했다.

'딜리버리맨' 연출은 '쇼윈도:여왕의 집'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강솔 감독이 맡았다. 강솔 감독은 출연 배우들의 연기와 관계성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 감독은 "그전에 작품으로 만난 배우들이었는데, 이번에 작업하면서 재밌었다"면서 출연 배우들의 연기력에 흡족한 모습을 보였다.

강 감독은 "윤찬영 배우는 순수함 속에 오는 진중함이 있다. 배우가 가진 매력이자 영민의 캐릭터에도 어울렸다. 방민아 씨는 귀엽고 분위기가 있는데 그 부분이 지현이와 잘 맞았다. 김민석 배우는 맏형으로 듬직한 부분이 있었는데 규진 역을 연기하면서도 드러난다.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다.

'딜리버리맨'은 짠하고도 애틋한 귀신들의 한풀이를 통한 '인류애 충전' 휴머니즘은 물론 의문의 사건을 추적하며 드러나는 미스터리와 스릴러까지, 쉴 틈 없이 질주하는 다이내믹한 스토리를 예고하고 있다.

강 감독은 "사람과 영혼의 공조가 포인트"라며 "하늘로 올라가지 못하는 영혼들의 소원을 이뤄지는데, 촬영을 마치고 편집하면서 보니 '휴머니즘'이 더욱 크게 다가오더라. 시청자분들도 영혼들의 이야기, 대화를 통해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극 중 도규진 역을 맡은 김민석 역시 "요즘 콘텐츠가 많지만 그럴수록 자극적인 것도 많다"며 "그런데 저희는 삶과 죽음을 다루지만, 휴머니즘이 짙다. 삶과 죽음을 이렇게 착하게 찍어도 재밌게 볼 수 있다는 것, 그게 저희의 매력 같다"고 소개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딜리버리맨'은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돼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ENA에서 방송된다. 오는 3월 1일 첫 방송.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