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 아파트 ‘안성 영무예다음’ 이달 공급

입력 2023-03-13 14:36   수정 2023-03-13 14:37

전세사기ㆍ깡통전세에 대한 주거불안이 높아지면서 가격 부담이 적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자료를 살펴보면, 임대사업자의 보증보험 가입 주택 가운데 절반 이상인 38만 3천여 세대는 집주인의 부채비율이 80%를 넘어 깡통 전세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집값 하락세가 이어져 임차인들이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임차인들의 불안감은 더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 2BL에 건립된, 10년간 안정적인 주거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 ‘안성 영무예다음’이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10개 동, 전용면적 59~141㎡ 총 997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진다. 10년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되며, 중·대형 물량도 갖췄다.

‘안성 영무예다음’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했다. 전국 누구나 만 19세 이상 주택소유여부와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지역 제한 및 재당첨 제한도 없다. 입주 후 최대 10년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부담에서 자유롭다.

임차인이 장기간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전세보증금에 대하여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까지 받을 수 있다.

단지 인근 38번국도를 통해 안성ㆍ평택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도 가깝다. 서울~세종고속도로 1단계 구간(구리~안성)이 올해 개통 예정으로 추진 중이며, 평택역을 시작으로 안성시를 거쳐 부발역을 잇는 59.4㎞ 길이 철도사업인 평택부발선도 예정돼 있다.

‘안성 영무예다음’은 500m 내 안성여고, 비룡초, 중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초ㆍ중ㆍ고교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금석천 산책로, 비봉산, 근린공원을 비롯한 당왕지구 내 다수의 근린공원이 예정되어 있다.

이마트, CGV, 먹거리타운,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아양지구와 구도심권이 인접해 기 형성된 생활 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신건지동에 마련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