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복지동 100억 투자, 구내식당 개선…MZ 모으는 DN그룹

입력 2023-03-21 10:53   수정 2023-03-21 16:20


최근 대기업들을 시작으로 신입사원 채용이 활발한 가운데 공작기계 시장점유율 국내 1위, 세계 3위권인 DN솔루션즈가 오는 27일부터 R&D 연구직과 사무직 등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DN솔루션즈는 과거 DN그룹(DN오토모티브)이 두산공작기계를 인수하면서 바꾼 사명이다. 소위 Mother Machine으로 불리면서, 전 산업 분야에서 핵심으로 사용되는 정밀부품을 가공하는 첨단 CNC 공작기계를 제조 판매하며 작년 매출은 2조원 이상이다.

DN솔루션즈 경영진은 2022년 두산공작기계를 인수하고나서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인재영입이 중요하다고 보고 채용을 앞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들에게 구애할 수 있는 조치들을 우선 시행했다.

가장 먼저, 직원들의 임금을 인상했다. DN솔루션즈는 출범 이후 대졸 신입사원의 기본급을 5200만원으로 인상하는 것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임금을 업계 상위수준으로 과감히 끌어 올렸다. 이는 과거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 산하에서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가 미비했다고 판단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대규모 신규채용으로 우수인적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트렌드에 맞게 직원 직급단계를 6단계(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수석부장)에서 차장 부장 수석부장을 하나로 통합해 4단계로 줄이고 호칭도 ‘님’, ‘매니저’, ‘책임매니저’로 바꿔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업무의 유연성을 확대하고자 했다.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제 2 R&D센터를 교통이 편한 서울역 부근 고층 빌딩으로 확장 이전했다. 창원 본사는 직원 구내식당 식단가를 36% 인상해 직원들에게 맛있는 영양식을 제공하는 한편, 낡고 좁은 구내식당을 대신해, 100억여원을 투자해 복지동을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복지동에는 넓고 쾌적한 구내식당과 카페테리아, 휴게실 등이 구비될 예정이다.

복지제도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지만 그 중에 특이할 만한 것은 사내 외국어 튜터링 제도이다. 이는 매출의 80%정도를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회사인 점을 반영하여, 직원들이 자기 개발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업무시간 중에 외국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제도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우리 회사는 1976년 공장 준공 이래 50년 가까이 우리나라의 공작기계사업을 발전시켜온 국가대표 기업이며 세계 3위권 회사"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을 통해 자동차, 항공, 의료 등의 첨단기계산업이 당면한 모든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도약해 50년 100년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