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한국능률협회, 2023 혁신창업스쿨 '딥테크 스쿨 트랙' 교육생 모집

입력 2023-04-17 09:07   수정 2023-04-17 09:08



KMA 한국능률협회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혁신창업스쿨 딥테크스쿨 트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중 이종 업종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미래 첨단기술과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굴해 실현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발전시키는 미래 창업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딥테크스쿨 트랙은 교육생과 팀 활동의 성과를 높이고자 우수 성과자를 대상으로 각종 혜택 및 연계 지원을 제공한다.

딥테크스쿨 프로젝트 수행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생은 2024년 창업진흥원의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시 '서류평가 면제 및 발표평가 합격’'을 보장받는다. 또 팀 프로젝트 수행 결과 발표회 성적이 우수한 팀은 프로그램 마무리 후 '글로벌 딥테크 기업 현장 견학'의 기회를 얻는다.

딥테크스쿨 트랙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발굴(30차시, 2개월) △프로젝트 수행(50차시, 4개월) △프로젝트 완료(10차시, 1개월)의 세 단계로 나뉘어 5~11월 총 7개월간 진행된다.

프로젝트 발굴 단계에서는 교육생이 첨단기술과 인문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후 프로젝트 수행 기간 교육생들이 팀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 및 토론, 모의 경영 시뮬레이션,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도록 돕는다.

마지막 프로젝트 완료 단계에서는 완료된 프로젝트의 사업화를 위해 투자유치 및 사업화 연계를 목표로 하여 실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능률협회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체계를 갖춘 기관이다. 앞서 지난해에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KISA 블록체인 혁신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액셀러레이팅 사업에서 최대 10억 규모의 투자 연계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딥테크스쿨에 참여하는 교육생에게 딥테크 교육,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모의 경영 시뮬레이션 등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투자 유치 전략 수립을 위한 투자 유치 지원 컨설팅, IR 컨설팅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딥테크스쿨 트랙은 교육비 전액 무료로 20명을 모집한다. 다음 달 2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업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창립 61주년을 맞은 KMA 한국능률협회는 1962년 국내 최초 민간주도로 설립된 교육·컨설팅 기관이다. 다양한 교육 솔루션과 기업 인적자원 개발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