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KB국민카드가 대학명 지하철역 주변 상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방역지침이 풀린 상황에서 새 학기를 맞이한 20~21세 소비자의 지난달 카드 지출액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3월에 비해 72% 늘었다. 전체 매출에서 새내기 연령대인 20~21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6%로, 2년 전 같은 달(4%)보다 2%포인트 확대됐다.
매출 기준으로 대학명 지하철역 중 가장 큰 상권은 서울 홍익대 주변인 홍대입구역으로 나타났다. 이어 건대입구역 서울대입구역 성신여대입구역 교대역 순이었다. 새내기 매출 비중이 높은 상권은 숭실대입구역(17.7%)이었다. 이어 성균관대역(14.2%) 성신여대입구역(14.1%) 건대입구역(12.2%) 홍대입구역(11.3%)으로 집계됐다.
최근 2년 새 가장 큰 폭으로 매출이 늘어난 곳은 성균관대역(36%)이었다. 숙대입구역(33%)과 숭실대입구역(33%)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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