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테오닉, 올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 구간 진입”

입력 2023-06-20 08:32   수정 2023-06-20 08:44

현대차증권은 20일 오스테오닉에 대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고 판단했다. 미국 시장 침투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더욱 성장할 것이란 예상이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오스테오닉은 척추 및 고관절 등 일부 뼈를 제외한 대부분의 뼈의 접합, 대체, 조정과 관련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코 성형 및 재건에 적용되는 두개 및 구강악안면(CMF), 외상 재건에 적용되는 외상&상하지(T&E), 관절 및 연조직 인대가 과도한 힘에 의해 부분 또는 완전 파열됐을 때 인대를 뼈에 고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절보존(스포츠 메디신)으로 나뉜다.

회사는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3세대 생분해성 복합소재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생분해성 복합소재 매출 비중은 2018년 18.2%에서 지난해 30%로 성장했다.

이와 함께 신경외과에 강점이 있는 비브라운과 CMF 독점 계약을 맺어, 올해부터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다. 이를 반영해 2023년 실적은 매출 330억원, 영업이익 45억원으로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4%, 80.0%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곽민정 연구원은 “오스테오닉은 주로 겨울철에 발생하는 낙상 및 교통사고 빈도 증가로 ‘상저하고’의 실적을 보여왔지만, 2023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 구간에 진입해 영업이익의 지렛대(레버리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및 삼성전자 스마트팩토리 지원을 통해 생산관리 및 제조 효율을 개선해 제조원가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스테오닉은 글로벌 2위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기업인 짐머 바이오멧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오스테오닉은 짐머 바이오멧을 통해 지난해 4분기 유럽과 호주에 수출을 시작했고, 올 2분기 일본과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

곽 연구원은 “오스테오닉의 주가는 최근 일주일 안에 31.3% 급등했지만 미국 시장 침투가 본격화되는 2024년에는 더욱 극적인 성장이 기대돼 주가 업사이드가 높을 것”이라며 “혁신적인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