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 연내 공급…'2세대 수직 숲'적용

입력 2023-07-12 17:22   수정 2023-07-12 17:23

루시아홀딩스는 연내 강남구 청담동에서 '2세대 수직 숲'(Vertical Forest) 공법을 적용한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9-8번지(도산대로 51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수직 숲은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이다. 건물 곳곳에 수목이 식재돼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고, 식물에 관수한 물이 기화하면서 주변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소음 차단에도 도움이 되며, 이산화탄소,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해 공기 정화에도 유리하다.

1세대의 수직 숲은 일직선으로 올라간 건축물에 단순히 테라스만 추가된 건축물이다. 반면,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에 적용되는 2세대 수직 숲으로 건물을 층별로 엇갈리게 설계해 보다 많은 자연이 실내로 유입된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건물 곳곳에 다채로운 수종의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전 세대에 제공되는 테라스에서도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단지 전체의 조화로운 조경 관리를 위한 토탈 조경 관리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루시아홀딩스는 모든 세대마다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진행했고, 단층형,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다.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및 세계 탑브랜드 욕실제품 등의 고급 마감재도 적용된다.

단지 내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돼 있으며, 건물 최상층에는 풀카바나, 인피니티풀, 시크릿가든, 아쿠아틱 헬스존 등이 마련된다.

또한,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과 연동돼 편리한 통합 리빙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다.

루시아홀딩스는 다음달 시공사를 선정한 후,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