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협 "피프티 피프티 사태, 불온 세력 있었다면 강력 대응"

입력 2023-07-18 10:30   수정 2023-07-18 10:31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이 그룹 피프티 피프티 사태와 관련해 입장을 표명했다.

연매협은 18일 "어려운 여건에서도 데뷔 이후 단기간에 큰 성과를 이루어낸 어트랙트(대표 전홍준)와 소속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겪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부디 양측이 하루빨리 원만한 해결점을 찾아 더 이상의 사회적 파문 확산이 없기를 바라는바"라고 밝혔다.

현재 피프티 피프티는 정산 및 일방적 활동 강요 등을 문제 삼으며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한 상태다.

연매협은 "전홍준 대표가 발굴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일궈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는 팝의 본고장인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는 등의 놀라운 활약을 통해 다시 한번 K팝을 전 세계 문화의 중심에 올려놓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모범이 되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불순한 외부 세력의 개입으로 인해 피프티 피프티의 연예 활동에 적신호가 켜지는 등 사태의 심각성이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데 그 근간이 있다"며 "특히 아티스트와 제작자 및 매니저의 관계는 단순히 계약을 합의한 사이가 아닌, 믿음을 쌓아가는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연매협은 "부적절한 외부 세력으로 인해 아티스트 빼가기와 탬퍼링 등의 부정한 행위가 있었다면 아티스트(대중문화예술인)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량한 풍속과 질서를 흐트러뜨리고 미래를 저해하는 일"이라며 "이번 사태를 더 이상 방관할 수 없으며 향후 이번 사안의 진행 방향에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업계 혼란을 야기하는 불건전한 문제들에 보다 적극적인 입장을 취할 것이며 전체 회원(사)은 물론 유관 단체들과 힘을 모아 업계 근간을 해치는 불온한 세력에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번 사태가 현 업계 발전과 변화의 과도기적 현상으로 그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어트랙트와 소속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원만한 해결을 통해 빠른 복귀와 정상적인 연예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거듭 촉구하는바"라고 강조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