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의료&헬스케어 창업기업 도움 주는 솔루션 제공하는 스타트업 ‘(주)밸류업솔루션’

입력 2023-07-24 09:48   수정 2023-07-24 10:56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밸류업솔루션은 의료&헬스케어 창업기업 사업 가속화와 성장, 지속 경영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정충호 대표(49)가 2019년 7월에 설립했다.

밸류업솔루션은 의료와 헬스케어 분야 제품 기획부터 개발, 양산 단계까지 지속 경영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기업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예비와 초기 제조 기반 창업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창업 지원기관부터 개발사, 제조사, 부품공급사, 그리고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의료&헬스케어 산업 생태계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디어를 제품화로 처음 진행하는 창업기업은 기획, 개발, 시제품 제작, 시험·평가, 인·허가, 양산 과정에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인허가 프로세스와 진행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양산 진입단계에서 기업의 상황에 맞는 생산 운영 방식을 수립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밸류업솔루션은 이런 부분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창업기업의 아이템, 보유역량, 사업화 단계, 사업 방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 맞춤 GMP 운영 솔루션과 지속 경영을 위해 제조 전문 PM 육성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밸류업솔루션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밸류업솔루션은 의료(전자)기기 제조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성장 단계에 맞는 GMP 구축과 운영 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교육 통해 창업기업은 의료기기 사업화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비용과 시간도 절감되며, 과정의 축적으로 사업 가속화와 지속 경영에 도움을 주는 프로세스를 제안합니다.”



밸류업솔루션은 의료기기 창업기업에 적합한 검증된 협업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28년간 해당 분야에서 현장 경험을 갖춘 정 대표가 있기에 가능하다.

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28년간 전자(의료)기기 제조 현장에서 다양한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대학생 창업팀과 협업 과정에서 그들에게 경험 있는 제조업 전문 PM 역량과 PM 육성을 위한 콘텐츠 보급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가진 보유역량을 기반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창업 이후 정 대표는 “2021년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신사업 및 제조업 창업 정책분야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에서 1위 수상으로 제조산업 활성화와 가치향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확신이 들었을 때와 서비스를 받은 고객으로부터 애로사항과 문제해결이 되어 감사 전화와 이메일을 받았을 때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밸류업솔루션은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경진대회에 입상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인정받았다. 고려대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 대표는 “고려대 캠퍼스타운 사업만의 장점으로 스타트업이 사업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독립된 창업공간과 다양한 서비스 지원”이라고 말했다.

“고려대 캠퍼스타운은 창업지원금과 함께 독립된 창업공간을 제공합니다.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비, 사무기기, 사무용품도 지원되며 창업 교육, 창업 정보, 네트워킹, 전시회 참가 지원, 홍보, IR 피칭, 전문가 멘토링, Level-Up 지원금 등 폭넓고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정 대표는 “의료&헬스케어 제조산업의 가치를 올리고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19년 7월
주요사업 : 의료&헬스케어 창업 전문 PM 육성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성과 : 다수의 컨설팅, 교육, 서비스 연결 사례와 내용 축적, 서울바이오허브,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협력 기관 등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검증된 개발사, 제조사, 서비스 공급기업 등 협업 네트워크 구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