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중고차 온라인 시장 선도한다"

입력 2023-07-28 12:06  


 -'엔카홈서비스', 론칭 4년 연속 성장
 -다양한 소비자 요구 충족시키는 매물 확보

 엔카닷컴이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가 론칭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중고차 온라인 구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를 판매직원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홈서비스는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 검수 시스템, 소비자 맞춤 엔카 전용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19년 7월 론칭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19년 론칭 첫 해 대비 서비스 신청 건수는 333%(약 4배), 판매대수는 560%(약 7배)가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신청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으며 판매대수도 43% 증가했다.

 회사는 빠른 속도로 중고차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비결로 편의성과 함께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신뢰를 높인 결과를 꼽았다. 먼저, 직원 대면 없이 제주를 제외한 전국구 배송을 통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차를 받아 볼 수 있다. 다른 지역의 매물도 직접 가지 않고 집 앞으로 배송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좋다.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믿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매물 신뢰도 높였다.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직접 확인한 무사고 차인 '엔카진단' 차를 대상으로 한다. 또 엔카가 마련한 기준으로 외관 스크래치, 타이어 마모도, 실내 냄새 등 추가 항목을 꼼꼼하게 검수하는 단계를 거친다. 

 해당 차 정보를 상담 시 엔카홈서비스 전담 직원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도 도입했다. 다양한 엔카홈서비스 매물은 소비자의 중고차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현재 엔카홈서비스 등록매물은 업계 최대 수준인 약 2만대로 론칭 초반 2,000여대에서 약 10배 증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높은 만족도의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카홈서비스를 중심으로 엔카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빔모빌리티, '5NO! 빔세이프 수칙' 공개
▶ 현대차·기아, 탄소 배출 이력 관리 자동화
▶ 쏘카, 제주에 이동형 차 정비 서비스 도입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