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 어린이가 활동가?…與 "후쿠시마 정쟁에 아이들까지 이용"

입력 2023-08-08 17:58   수정 2023-08-08 17:59



더불어민주당이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간담회'에 어린이들을 초대해 발언하게 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은 "미래세대를 정쟁과 선전·선동에 앞세우는 것"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수석부대변인은 8일 논평을 통해 "정치인을 떠나 어른으로서 참으로 부끄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수석부대변인은 이에 대해 "과연 무엇을 위한 토론회인지, 또 자리에 참석한 어린아이들이 무엇을 이야기하며, 자신들이 정쟁에 이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서 나온 것인지 안타까울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고작 6살밖에 안 된 아이에게 활동가라는 이름을 붙인 것도 모자라, 초등학교 2학년이라고 밝힌 아이의 입에서는 민주당 정치인에게서나 나올 법한 말이 쏟아져나왔다"며 "과거 광우병 괴담, 사드 괴담 때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까지 동원하여 정쟁에 이용했던 민주당의 모습이 겹치는 장면"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게다가 17살 고등학생은 '원자력 발전소'를 '핵 발전소'라 지칭하더니, 급기야 "일본에 나라를 갖다 바치려 하나", "국민을 향한 반인륜 행위", "수도권이 전기 펑펑 쓰기 위해 영남 주민들은 오염수와 핵폐기물 등의 온갖 위기에 직면했다"라는 황당한 발언까지 이어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6월에도 이 대표는 초등학교 선생님과 학생이 보내왔다는 편지를 공개하며 후쿠시마 오염수 선동에 나섰다가 비판을 받은 바 있다"며 "그런데도 또다시 오늘 이 대표와 민주당은 '미래세대'를 이용하려는 저급한 정치꾼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정쟁에 매몰된 민주당은 이제 물불 가리지 않겠다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황 수석부대변인은 "미래세대의 정치 참여를 독려한다는 핑계로 어르신 폄하를 하더니, 이제는 그 미래세대마저 정쟁에 이용하며 사실상 온 국민을 볼모로 잡은 민주당의 나쁜 정치. 국민께서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부모를 동반한 어린이 다수를 초대했다. 민주당은 이들을 '활동가'로 소개하며 발언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아동 활동가'를 대표해 발언한 초등학교 2학년 김모 양은 "내가 제일 싫은 건 우리나라 대통령이 핵오염수를 바다에 버리는 걸 찬성했다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위험한 핵발전을 당장 멈추자. 저는 핵발전소보다 더 무서운 말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경주 월성에 사는 다섯 살 동생도 피폭되었다. 너무 속상하다"고 말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