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공원 붙어있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내달 공급

입력 2023-09-05 18:06   수정 2023-09-06 00:35

국내 대표 부동산 디벨로퍼(개발업체) 더랜드가 오는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막하는 ‘집코노미 박람회’에 아파트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투시도)를 공개한다. 경기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단지 바로 앞에 대형 공원이 조성되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개발 등 교통 호재도 적지 않다.

의정부동 248의 3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 동, 140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 84㎡ 1058가구, 112㎡ 339가구, 162㎡와 165㎡ 각 2가구 등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캠프 라과디아는 옛 주한미군 공여지다. 의정부 노른자위 땅인 이 부지가 2007년 반환되면서 일대 개발에 시동이 걸렸다.

도시개발사업 공모 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3만㎡ 규모의 공원이 함께 조성된다. 입주민은 ‘숲세권’ 메리트를 누릴 수 있다. 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가깝고, 의정부경전철 흥선역과도 인접해 있다. 고양 능곡역과 의정부역을 잇는 교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의정부역은 GTX-C 노선 개통이 예정된 곳이기도 하다. GTX-C는 올해 첫 삽을 떠 2028년 개통될 예정이다. 완공되면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다섯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을지대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 생활편의 시설과 의정부서초, 다온중,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 등 교육시설도 근처에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관심을 끈다. 실내외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중앙계단식 카페 ‘스텝가든카페’를 비롯해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1인 스튜디오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이 도입된다. 페르마타 가든(숲속 산책로), 스플래쉬 가든(물놀이터), 네이처 테라스(중앙광장) 등 다양한 조경을 구성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가 앞서 의정부에서 선보인 장암동 ‘장암더샵포레스트’와 가능동 ‘더샵파크에비뉴’, 산곡동 ‘더샵리듬시티’ 등이 모두 100% 분양을 완료했다. 이번에도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전시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기업 등 70여 개 업체가 200여 개 부스에 100여 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