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엘 시그니처 천안역’, 분양가 할인 혜택 제공

입력 2023-09-11 09:00  

최근 청약 열기가 되살아나며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서울, 수도권과 인접지역을 중심으로 잔여세대 완판 소식이 계속되고 있으며, 선착순 분양 등에 수요가 몰리면서 건설사들도 계약자 혜택을 대폭 강화하는 분위기다.

분양시장 훈풍은 관련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주택산업연구원이 조사하는 (8월 기준) 분양 전망지수가 100.8포인트로 집계됐다. 해당지수가 기준선인 100을 넘은 건 지난 2021년 6월 이후 2년 2개월만이다. 향후 분양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의견이 우세해졌다는 뜻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최근 신규 분양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분양가가 더 오르기 전에 새 아파트를 장만하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난 것 같다”라며 “건설사들도 시장분위기가 좋을 때 잔여세대를 팔기 위해 가격할인이나 무상옵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천안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트루엘 시그니처 천안역’ 아파트도 최근 분양가격 5000만원 할인을 결정했다. 또한 계약금(1차) 900만원 정액제를 시행하는 등 계약자들의 비용부담을 낮췄다.

분양 관계자는 “사실상 초기계약금만 있으면 입주까지 크게 들어가는 비용이 없다”라며 “천안은 현재 비규제 지역이라 중도금대출 완화와 분양권 전매, 2주택자의 취득세 중과배제 등으로 인해 투자수요도 늘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트루엘 시그니처 천안역은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2개 동, 전용 78㎡, 84㎡, 146㎡, 152㎡ 타입의 아파트 236세대와 오피스텔 30실 등으로 구성된다.

최고 43층 랜드마크형 아파트로 오픈가든과 그린테라스 등 독창적인 외관설계가 특징이며,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4BAY 판상형(일부 세대), 거실과 안방이 분리된 느낌의 거실 히든도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전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와 GX룸, 클럽하우스와 시니어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인근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는 평가다. 문성동 행복복지센터, 동남구청 등 편의시설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동남구보건소 등 쇼핑 및 의료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천안초등학교와 천안중학교, 중앙고등학교, 천안시 중앙도서관, 천안시 청소년수련관 등 여러 교육시설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아울러 수도권 1호선 천안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KTX·SRT 천안아산역, 천안IC, 1번 국도 등 광역교통망을 갖춰 수도권 남부와 주변 광역시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중심지다. 천안역 일대는 천안의 대표적 원도심으로 대규모 도시재생사업, 재개발 사업, 광역교통망 확충 등 개발호재가 잇따르며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을 하고 있다. 특히 GTX-C 연장 추진으로 연장이 확정되면 천안에서 서울 도심까지 1시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트루엘 시그니처 천안역’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대에 마련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